위로가기 버튼
일반기사

장수 농어촌뉴타운 조성 대응

장수군은 농림수산식품부의 농어촌뉴타운 조성에 관한 사업에 전략적으로 대응키 위해 TF팀을 조직하고 타운 입주 희망자에 대한 수요조사를 실시한다.

 

최근 농식품부는 대통령 업무보고 등을 통해 농어촌 핵심인력 양성과 농어촌 출신자녀 중 젊은 농업인의 귀농확대를 유도하고 쾌적한 주거환경, 양질의 교육여건 조성, 맞춤형 교육지원을 통해 돈버는 농업, 살 맛나는 농촌을 만들겠다고 밝혔다.

 

이에 따라 장수군은 관련 부서 6명을 주축으로 하는 전략기획팀(TF)을 중심으로 전 직원이 동원 긴급 전수조사를 실시할 계획이다.

 

조사 대상은 관내 1만418세대와 뉴타운 입주 의사를 희망하는 자녀를 대상으로 광범위하게 진행될 예정이다.

 

이번 수요조사는 기본조사 4개 항목, 귀농·귀촌정책 12개 항목, 뉴타운 조성관련 16개 항목으로 이뤄지며, 이번 조사를 통해 농업·농촌실태까지 종합적으로 분석해 군 특성에 맞는 농업·농촌 사업계획을 수립한다는 계획이다.

 

한편 농식품부는 이번 수요조사 등을 거친 후 오는 7월말 사업을 공고하고 내년부터 시범사업을 실시할 계획이다.

 

정익수
다른기사보기
저작권자 © 전북일보 인터넷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 아래 경우에는 고지 없이 삭제하겠습니다.

·음란 및 청소년 유해 정보 ·개인정보 ·명예훼손 소지가 있는 댓글 ·같은(또는 일부만 다르게 쓴) 글 2회 이상의 댓글 · 차별(비하)하는 단어를 사용하거나 내용의 댓글 ·기타 관련 법률 및 법령에 어긋나는 댓글

0/ 100
최신뉴스

오피니언피지컬AI와 에너지 대전환과 협업이 우리의 미래다

경제일반[주간증시전망] 기존 주도주 비중 확대나 소외 업종 저가 매수가 바람직

군산한국건설기계연구원, 미래 건설기계 혁신·신산업 육성 앞장

오피니언[사설]미래 핵심 에너지기술 ‘인공태양’ 철저한 준비를

오피니언[사설] 위기의 농촌학교 활력 찾기, ‘자율중’ 주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