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주교육청 여름방학캠프
무주 교육청(교육장·유택열)은 관내 초·중학교 학생들의 방학 생활동안 대학생 귀향 멘토링과 독서논술 여름방학 캠프를 운영한다.
올 여름방학 대학생 귀향 멘토 20명은 지난달 16일 무주교육청에서 오리엔테이션을 갖고 지난달 28일부터 관내 13개 초·중학교 학생 49명을 대상으로 3주간의 활동을 전개한다.
교육청 관계자는 "논술은 언어와 더불어 의사표현의 두 축으로써 논제에 대한 이해를 기반으로 논리성과 창의성을 발휘해 문장으로 풀어내는 통합적 사고과정을 초·중학교 시절부터 기초를 충실하게 닦아야 한다"며 "체계적이고 심도있는 논술교육을 위한 독서논술 교실 여름 캠프를 운영한다"고 밝혔다.
초등생을 대상으로 한 독서논술교실 여름캠프는 11일부터 16일까지 6일 동안 무주초등학교 도서실에서 실시된다.
특히 교사 동아리는 후반기에 '글소리 샘터교실' 카페를 개설해, 교사들에게 논술지도를 돕기 위한 자료를 제공해 자기연찬의 장, 관내 학생들에게는 상설 사이버 첨삭지도의 학습장을 제공하며 다양한 독서논술 행사를 갖기로 했다.
※ 아래 경우에는 고지 없이 삭제하겠습니다.
·음란 및 청소년 유해 정보 ·개인정보 ·명예훼손 소지가 있는 댓글 ·같은(또는 일부만 다르게 쓴) 글 2회 이상의 댓글 · 차별(비하)하는 단어를 사용하거나 내용의 댓글 ·기타 관련 법률 및 법령에 어긋나는 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