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로가기 버튼
일반기사

내달 6~7일 장수서 전국규모 체육행사 풍성

 한우랑사과랑축제 기간동안 태권도등 8개종목

2008 장수 한우랑 사과랑 축제기간 장수군 일원에선 풍성한 체육행사가 펼쳐진다.

 

26일 군 관계자는 "생활체육을 활성화하고 장수군 농축산물 홍보를 극대화하기 위해 축제기간인 다음달 6일부터 7일까지 양일간 남녀노소가 참여할 수 있는 다채로운 체육행사를 마련했다"고 밝혔다.

 

이번 대회에서는 제3회 의암주논개기 전국 게이트볼대회를 비롯해 제4회 전국 뜬봉샘 테니스대회, 제4회 이경해 마라톤대회, 제8회 전국 의암주논개배 탁구대회, 논개기 전북 배드민턴대회, 제1회 장수군수배 태권도대회, 제27회 전북 남여궁도대회, 제3회 장수군바둑대회 등 총 8개 종목에 5000여명이 참가할 것으로 예상된다.

 

특히 올해부터 도내 초·중·고생들을 대상으로 제1회 장수군수배 태권도대회를 개최, 청소년들의 축제 참여를 높여나갈 계획이다.

 

한편 군은 대회기간 참가자들을 대상으로 농촌체험프로그램을 실시하고 우수팀에게 장수사과, 메뚜기 쌀 등 장수특산품을 지급하는 등 축제 연계프로그램을 마련, 축제를 통해 장수군의 우수한 농축산물을 알린다는 방침이다.

 

정익수
다른기사보기
저작권자 © 전북일보 인터넷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 아래 경우에는 고지 없이 삭제하겠습니다.

·음란 및 청소년 유해 정보 ·개인정보 ·명예훼손 소지가 있는 댓글 ·같은(또는 일부만 다르게 쓴) 글 2회 이상의 댓글 · 차별(비하)하는 단어를 사용하거나 내용의 댓글 ·기타 관련 법률 및 법령에 어긋나는 댓글

0/ 100
최신뉴스

오피니언[전북칼럼]피지컬AI와 에너지 대전환과 협업이 우리의 미래다

경제일반[주간증시전망] 기존 주도주 비중 확대나 소외 업종 저가 매수가 바람직

군산한국건설기계연구원, 미래 건설기계 혁신·신산업 육성 앞장

오피니언[사설]미래 핵심 에너지기술 ‘인공태양’ 철저한 준비를

오피니언[사설] 위기의 농촌학교 활력 찾기, ‘자율중’ 주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