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장수군 행정서비스 만족도 '우수'

군민설문결과 전년보다 향상

이종진(좌) 박정환 (desk@jjan.kr)

장수군이 제공하는 고객만족도 및 전화 친절도 등 행정서비스에 대한 만족도가 높은 것으로 조사됐다.

 

군이 지난 4월부터 10월까지 전문 용역기관에 의뢰해 내방민원인, 전자민원인 등 700명을 대상으로 고객 만족도 및 전화친절도 모니터링을 실시한 결과에 따르면 고객만족도의 경우 형평성, 신속성 등 6개 항목이 50점 기준에서 평균 42.70점을 받았다.

 

이는 전년의 41.32점에 비해 1.38점가량 높은 점수로, 특히 형평성·응대태도·투명성 항목에서 높게 조사돼 고객 신뢰를 바탕으로 한 투명행정이 제고된 것으로 평가됐다. 반면 전화친절도의 경우 3개 항목에서 100점 기준 86.78점으로, 전년도 종합점수 89.66점보다 다소 낮게 평가돼 반복적인 교육이 요구된 것으로 나타났다.

 

군은 이번 조사평가를 토대로 매일 근무전 고객만족 안내방송을 통해 각 부서에서 교육을 실시하는 한편 고객만족을 위한 이론 및 실습교육을 병행 실시할 계획이다.

 

한편 이번 조사 결과 고객만족도와 전화친절도 종합평가 최우수 부서는 재난안전관리과가, 전화친절도 최우수 공무원에 이종진(산림문화관광과)·박정환씨(재난안전관리과)가 각각 선정됐으며 군은 우수부서(4개과) 및 우수공무원(8명)에 대해 인센티브를 부여할 계획이다.

 

 

정익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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