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로가기 버튼
일반기사

[행사·축제] "구천동 꽃 잔치로 초대합니다"

9~10일 무주구천동철쭉제

무주구천동 일원 덕유산자락에 아름다운 분홍빛 물결을 이룬 철쭉과 굽이굽이 흐른는 맑은 계곡수가 어우러진 봄의 향연이 펼쳐진다.

 

구천동철쭉제전위원회는 오는 9일부터 10일까지 이틀동안 '무주구천동 철쭉제'를 개최한다고 4일 밝혔다.

 

구천동관광연합회가 주관하고 구천동철쭉제전위원회가 주최하는 이번 축제는 봄의 향기를 만끽하는'오감축제'와 역사 유적지, 인근 문화 관광지 명소를 체험 방문하는'알림축제', 환경보존의 중요성과 생명의 소중함을 일깨우는'생명탐사축제'등을 표방하며 상춘객들을 유혹하고 있다.

 

또한 송어잡기, 삐에로 풍선, 떡치기, 화전만들기를 비롯해 '줌마선발대회', 페이스페인팅. 향토 먹거리 등의 다양한 즐길거리와 먹을 거리 등이 마련돼 흥겨운 축제 한마당이 될 것으로 보인다.

 

특히 도예 및 염색, 천연비누 만들기, 덕유산 생태와 숲속 체험 등 다양한 체험프로그램도 준비돼 흥미를 끌 것으로 기대되고 있다.

 

김희식 구천동철쭉제전위원장은 "해를 거듭할수록 더욱 다양하고 알찬 행사가 되도록 노력하고 있으며 관광객들의 즐거움을 배가할 수 있도록 다채로운 프로그램을 마련에 힘쓰고 있다"며 "관광객들과 지역민이 하나되는 화합하는 장이 되도록 만전을 기하고 있다"라고 말했다.

 

고달영
다른기사보기
저작권자 © 전북일보 인터넷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 아래 경우에는 고지 없이 삭제하겠습니다.

·음란 및 청소년 유해 정보 ·개인정보 ·명예훼손 소지가 있는 댓글 ·같은(또는 일부만 다르게 쓴) 글 2회 이상의 댓글 · 차별(비하)하는 단어를 사용하거나 내용의 댓글 ·기타 관련 법률 및 법령에 어긋나는 댓글

0/ 100
최신뉴스

오피니언피지컬AI와 에너지 대전환과 협업이 우리의 미래다

경제일반[주간증시전망] 기존 주도주 비중 확대나 소외 업종 저가 매수가 바람직

군산한국건설기계연구원, 미래 건설기계 혁신·신산업 육성 앞장

오피니언[사설]미래 핵심 에너지기술 ‘인공태양’ 철저한 준비를

오피니언[사설] 위기의 농촌학교 활력 찾기, ‘자율중’ 주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