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창군 고수면 주민자치센터가 '고수 해마루도서관'으로 탈바꿈했다.
이 도서관은 누구나 손쉽게 접근할 수 있는 소규모 도서관을 만드는 '고맙습니다. 작은도서관'조성사업으로 문화체육관광부와 MBC가 주최하고 (사)작은도서관만드는사람들·고창군 주관, KB국민은행이 후원해 농어촌 지역주민에게 문화향유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추진됐다.
고수 해마루도서관은 사업비 1억300만원을 들여 주민자치센터 1층 215㎡를 리모델링, 열람실 등 최신 도서관 시설을 갖췄다. 도서 3400여권을 비롯해 정보검색용 컴퓨터, 다목적실도 함께 들어섰다. 이와함께 고수면 주민자치센터도 함께 문을 열어 주민의 복리증진과 삶의 질을 높이는 복합문화공간으로 활용될 것으로 기대된다.
이날 개관식에는 이강수 군수와 김범진 군의원, 유창수 kb국민은행 호남북 영남지원본부장, 장태연 전주mbc 사장, 이상호 고수면 주민자치위원장, 최종열·이상용 주민자치위원회 고문, 유익승 고수면민회장, 유덕근 고창농협조합장, 김명희 문화체육관광부 도서관진흥팀장과 지역주민 등 150여명이 참석했다.
※ 아래 경우에는 고지 없이 삭제하겠습니다.
·음란 및 청소년 유해 정보 ·개인정보 ·명예훼손 소지가 있는 댓글 ·같은(또는 일부만 다르게 쓴) 글 2회 이상의 댓글 · 차별(비하)하는 단어를 사용하거나 내용의 댓글 ·기타 관련 법률 및 법령에 어긋나는 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