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로가기 버튼
일반기사

장수 5·3프로젝트 작목반장 간담회

장수군은 지난 17일 계북면을 시작으로 오는 21일까지 5·3프로젝트 참여 작목반장 337명을 대상으로 읍·면순회 간담회를 가진다.

 

5·3프로젝트 작목반 활성화를 통해 농가소득을 향상시키기 위해 마련된 이번 간담회에서는 추진현황 보고에 이어 주민소득향상 방안, 보조사업 지원 및 애로사항 등 5·3프로젝트 성공추진을 위한 방안이 논의된다.

 

5·3프로젝트는 5000만원이상 소득을 올리는 3000농가를 육성하는 사업으로 군은 그동안 읍·면별로 농가별 소득조사 및 분석을 실시, 농가별로 정확하고 철저한 컨설팅을 추진해왔으며 올해는 친환경농기계지원, 사과단지조성사업, 인산재배단지조성사업 등 11개 사업에 43억4566만원의 사업비를 들여 소득향상 농가를 우선으로 지원했다.

 

군은 앞으로 작목별·권역별 협업농을 구성, 기획생산을 통해 시장 교섭력을 갖추고 작목반과 개별농가의 컨설팅 강화와 농가가 정보교환 및 기술교환으로 농산물 상품화율을 높여 농업경쟁력을 높여나갈 계획이다.

 

정익수
다른기사보기
저작권자 © 전북일보 인터넷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 아래 경우에는 고지 없이 삭제하겠습니다.

·음란 및 청소년 유해 정보 ·개인정보 ·명예훼손 소지가 있는 댓글 ·같은(또는 일부만 다르게 쓴) 글 2회 이상의 댓글 · 차별(비하)하는 단어를 사용하거나 내용의 댓글 ·기타 관련 법률 및 법령에 어긋나는 댓글

0/ 100
최신뉴스

오피니언피지컬AI와 에너지 대전환과 협업이 우리의 미래다

경제일반[주간증시전망] 기존 주도주 비중 확대나 소외 업종 저가 매수가 바람직

군산한국건설기계연구원, 미래 건설기계 혁신·신산업 육성 앞장

오피니언[사설]미래 핵심 에너지기술 ‘인공태양’ 철저한 준비를

오피니언[사설] 위기의 농촌학교 활력 찾기, ‘자율중’ 주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