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로가기 버튼
일반기사

[모집] 임실군 29일까지 희망근로사업 참여자 모집

서민경제와 사회적 취약계층을 지원키 위해 임실군이 오는 29일까지 희망근로사업 참여자를 모집한다.

 

오는 3월부터 6월까지 4개월간 실시될 이번 2010년 희망근로사업은 3억원의 사업비를 투입, 70명을 선발한다.

 

선발된 인원은 단순노동으로서 친서민적과 생산적, 주민숙원사업 등에 우선적으로 투입된다.

 

자격은 관내에 주소지를 둔 만 18세 이상 주민으로서 가구소득이 최저생계비의 120% 이하이고 재산은 1억3500만원 이내여야 된다.

 

또 외국인의 경우는 외국인 등록번호를 소지한 자로써 일정한 자격 여건을 갖추면 참여할 수 있다.

 

희망근로사업에 선정되면 주 5일 근무에 1일 8시간 기준 3만3000원의 임금이 주어지며 간식 및 교통비는 별도로 지급된다.

 

군 관계자는"전년보다 사업비가 줄어 혼잡이 예상된다"며"자세한 내용은 각 읍·면사무소나 군청(640-2636)으로 문의하면 된다"고 말했다.

 

 

박정우
다른기사보기
저작권자 © 전북일보 인터넷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 아래 경우에는 고지 없이 삭제하겠습니다.

·음란 및 청소년 유해 정보 ·개인정보 ·명예훼손 소지가 있는 댓글 ·같은(또는 일부만 다르게 쓴) 글 2회 이상의 댓글 · 차별(비하)하는 단어를 사용하거나 내용의 댓글 ·기타 관련 법률 및 법령에 어긋나는 댓글

0/ 100
최신뉴스

문화일반“수능 마친 수험생, 한국소리문화의전당으로 모여라”… 공연 할인 진행

자치·의회전주시의회 윤리자문위, ‘관광성 연수’ 이국 의원 등 10명 ‘윤리특위 회부 권고’

정치일반李 대통령 “노동 등 6대 분야 구조개혁으로 국가 대전환 시동...최대 과제는 잠재성장률 반등”

경제일반캠틱종합기술원 ‘AI와 스마트시티 교통 AI 전환’ 재직자 과정 성료

사회일반더민주전북혁신회의 “검찰 항명, 감찰·징계해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