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달 개관할 진안군장애인종합복지관 위·수탁 기관으로 사회복지법인 한기장복지재단(대표 문홍근)이 최종 선정됐다.
지난달 26일 수탁자 선정 심의위원회를 열어 한기장복지재단을 군장애인종합복지관 운영자로 선정한 진안군은 3일 군수실에서 위·수탁과 관련한 운영 협약식을 체결했다.
협약에 따라 한기장복지재단은 2012년 12월 31일까지 장애인종합복지관의 운영을 책임지게 됐다.
위탁 운영기관이 선정된 군장애인종합복지관은 앞으로 지역내 장애인의 종합적, 전문적, 체계적인 복지서비스를 제공하는 장애인복지의 중심적 역할을 담당하게 될 예정이다.
한기장복지재단은 한국기독교장로회 소속으로, 사회복지 관련시설 위탁 운영, 사회복지사업 추진, 장애인복지관 운영 등 사회복지를 실천하고 있다.
군은 이번 위·수탁운영 협약으로 복지관의 개관준비를 위한 개관준비팀을 관장예정자, 사무국장, 관계공무원 등으로 구성해 개관준비를 본격적으로 시작할 계획이다.
지난해 말 준공된 군 장애인종합복지관은 건축 연면적1350㎡ 지상 3층 규모로, 1층에는 안내실, 물리치료실, 건강증진실, 정보이용실, 주간보호실, 식당 및 주방이, 2층에는 다목적 강당, 휴게 및 도서실, 상담실, 심리안정실, 근로작업실 등이 들어서 있으며, 3층은 사무실로 사용된다.
※ 아래 경우에는 고지 없이 삭제하겠습니다.
·음란 및 청소년 유해 정보 ·개인정보 ·명예훼손 소지가 있는 댓글 ·같은(또는 일부만 다르게 쓴) 글 2회 이상의 댓글 · 차별(비하)하는 단어를 사용하거나 내용의 댓글 ·기타 관련 법률 및 법령에 어긋나는 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