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로가기 버튼
일반기사

순창군, 주요사업 만화로 제작 배부

순창군이 최근 변화하는 군의 모습을 군민들에게 올바로 전달하고 군정의 동참을 유도하기 위해 군정주요사업을 누구나 알기쉽고 이해하기 쉽도록 만화로 제작·배부해 호응을 얻고 있다.

 

'앞으로 4년, 주요사업의 성공적인 마무리와 경제활성화로 풍요로운 순창을 만들겠습니다'란 타이틀로 만들어진 이 만화는 총 4면으로 구성돼 있다.

 

만화에는 먼저 농업 농촌 건설 분야에서는 사조산업 무 계약재배단지 조성, 기능성 특화작목 육성, 농업인 안전공제 지원, 농촌마을종합개발사업 등의 내용이 담겨있다.

 

또 주민복지 분야에서는 사조·제일제당 등 우수기업 유치로 일자리마련, 재래시장 현대화, 군내버스 재래시장 운행, 2012년 도시가스 공급, 옥천인재숙 운영 등을 소개하고 있다.

 

체류형 관광산업 육성에서는 강천산 군립공원과 온천 연계 개발로 체류형 관광휴양단지 조성, 온천수를 먹는 샘물로 개발해 특산품으로 육성, 장류축제를 통한 순창 브랜드 가치향상, 섬진강현수교와 향가유원지 등 생태관광지 조성, 각종 스포츠대회 개최 등의 내용이 담겨있다.

 

이와함께 장류와 장수 분야로는 차별화된 장류체험, 국제식품기준에 맞는 위생메주공장 운영, 장류원료 계약재배 확대, 건강장수 웰빙타운 조성, 건강장수분야에 2012년까지 444억원을 투자해 새로운 산업으로 육성하는 등의 내용이 상세히 수록돼 있다.

 

이에 대해 한 주민은 "군에서 이렇게 많은 사업이 펼쳐지는지 미처 몰랐는데 한눈에 알 수 있게 됐다"고 말했으며 이어 만화를 본 한 향우는 "내고향 순창을 위해 이렇게 열심인 군에게 격려를 보내며 내년 추석에는 더욱더 발전된 고향의 모습이 기대된다"고 말했다.

 

 

임남근
다른기사보기
저작권자 © 전북일보 인터넷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 아래 경우에는 고지 없이 삭제하겠습니다.

·음란 및 청소년 유해 정보 ·개인정보 ·명예훼손 소지가 있는 댓글 ·같은(또는 일부만 다르게 쓴) 글 2회 이상의 댓글 · 차별(비하)하는 단어를 사용하거나 내용의 댓글 ·기타 관련 법률 및 법령에 어긋나는 댓글

0/ 100
최신뉴스

산업·기업위메프 결국 파산···전북 기업들도 치명타

금융·증권차기 국민연금공단 이사장은 누구?…김성주 전 의원 등 4명 면접

산업·기업전북소비자정보센터, 제7회 전북공정무역 컨퍼런스 개최

영화·연극전주국제영화제, 김효정 프로그래머 선임

정치일반청년 떠난 전북에 50대가 돌아온다…50~64세 귀향세대 꾸준히 유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