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로가기 버튼
일반기사

임실교육지원청 '수업개선·혁신학교' 연수

임실교육지원청(교육장 백인숙)은 15일과 16일 2일간 관내 초·중·고 교감과 교사 등 100여명을 대상으로'학력향상을 위한 교실수업개선과 혁신학교연수회'를 실시했다.

 

이번 연수는 1부 학교교원의 교수학습워크숍과 2부 혁신학교 연수 등으로 나뉜 가운데 첫날에는 초등교사가 학생으로, 이튿날에는 중·고교교사가 학생이 되어 수업이 펼쳐졌다.

 

1부 수업에서 교사로 나선 백인숙 교육장은 중학교 1학년 사회과의'열대 기후지역과 한대 기후지역의 차이'라는 주제를 통해 학생들의(교사) 발표훈련을 주관했다.

 

이는 교사들이 학생 입장으로서 수업에 대한 참여도와 비판적인 분석력, 과학적 토론방법 등을 유도해 교사 스스로 분석할 수 있는 계기를 심어줬다는 평가다.

 

또 2일째에는'수업이 바뀌면 학교가 바뀐다'라는 제목을 통해 학교의 책임은 학생의 실력향상에 중점을 둘것을 촉구하고 아울러 다양한 혁신 연수자료도 제공됐다.

 

이와 함께 경기도 조현초등의 혁신학교 성공사례를 통해 학생중심의 교육과정이 자세히 소개됐으며 혁신학교 운영시 상담활동 전문가의 필요성이 제기됐다.

 

특히 평가부분에 대해서는 조현초등의 실례를 들어 다각적인 평가과정을 임실지역 혁신학교에 접목, 특색에 맞는 창의적 교육운영 방안이 요구됐다.

 

연수회에 참여한 덕치초등 박용만 교감은"이번 연수가 학생들의 수업과 학교운영에 많은 도움이 될 것 같다"며"이를 바탕삼아 모든 학생이 참여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박정우
다른기사보기
저작권자 © 전북일보 인터넷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 아래 경우에는 고지 없이 삭제하겠습니다.

·음란 및 청소년 유해 정보 ·개인정보 ·명예훼손 소지가 있는 댓글 ·같은(또는 일부만 다르게 쓴) 글 2회 이상의 댓글 · 차별(비하)하는 단어를 사용하거나 내용의 댓글 ·기타 관련 법률 및 법령에 어긋나는 댓글

0/ 100
최신뉴스

대학[수능] '여기가 아닌가벼' 학교명 비슷해 시험장 착각한 수험생들

대학수능 출제위원장 “적정 난이도 출제…사탐런 유불리 없을 것”

군산군산 배달의명수, 50억 원 매출 ‘초읽기’

사람들한국신문협회 디지털협의회 ‘AI와 뉴스의 미래’ 세미나 개최

정치일반새만금공항 집행정지신청 심리 종결…선고일 추후 지정 전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