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남권 중심도시로 우뚝"
평화와 풍요를 상징하는 토끼의 해인 신묘년 새해가 밝았습니다.
우리 정읍시에서는 새해 아침에'시민이 행복한, 자랑스러운 정읍'을 만들어 나가기 위해 13만 시민과 함께 1400여 공직자 모두가 온 힘을 다할 것을 다짐하였습니다.
우리 정읍의 희망찬 미래를 위해서는 어느 누구 한 사람의 힘만으로 이뤄지는 것은 아닙니다.
시민 모두가 주인의식을 갖고 새로운 마음가짐으로 힘찬 도약을 준비해 꿈과 희망이 샘솟는 새로운 정읍을 만들어 나가야 합니다.
존경하는 시민여러분!
우리 정읍은 우리나라에서 가장 오래된 가요인 '정읍사'와 근·현대사의 한 획을 그은 갑오동학농민혁명의 발원지이자 역사와 문화의 고장이며, 전국 제1의 단풍명소인 내장산과 청정 옥정호 등 수려한 자연경관을 갖춘 아름다운 고장입니다.
또한 정읍방사선 과학연구소 등 3대 국책연구소가 있는 신성장 동력산업의 중심도시이기도 합니다.
저는 이러한 우리 정읍의 역사적, 자연적, 지리적인 장점을 최대한 살려 2014년 개통되는 KTX, 본격적으로 개발되고 있는 새만금과 연계해 시너지 효과를 발휘토록 함으로써 정읍이 전북 서남권의 중심도시로 우뚝 설 수 있도록 하겠습니다.
사랑하는 시민 여러분!
2011년은 정읍발전의 재도약을 위한 원년입니다.
우리 정읍이 사랑하는 후손들에게 자랑스럽게 물려줄 수 있는 희망찬 도시로 도약할 수 있도록 시민 여러분과 공직자 모두의 힘을 모아 더 많은 노력을 기울이겠습니다.
일자리 창출에 주력하면서 민생문제 해결에 전념해 서민들을 위한 다양한 일자리를 만들어 나가고, 전통시장을 포함한 소상공인들이 어깨를 펼 수 있도록 열정을 쏟겠습니다.
또한 도시주거환경을 개선하여 시민들의 삶의 질을 향상시키면서 특화된 농업경쟁력을 강화시켜 농업인이 잘사는 농촌을 만들기 위해 농업관련 기관 단체들과 함께 머리를 맞대어 쌀문제 해결을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하고 환경친화적 축산 등 다양한 농정시책 추진에도 온 힘을 쏟겠습니다.
미래 신성장 동력산업인 RFT산업을 우리시의 주력산업으로 집중 육성하고, 관광SOC 구축사업에도 전력을 기울이며 정읍방사선 과학연구소 등 3대 국책연구소를 우리 농축산업과 연계해 과학영농을 통한 소득증대에 활용하겠습니다. 아울러 시민과의 소통으로 시민 중심의 재정운영 방안을 모색하고 시의회 및 지역 정치권과의 긴밀한 협조체계를 구축함으로써 원칙과 상식이 통하는 시정운영으로 지역발전의 기틀을 다져 나가겠습니다.
끝으로 지난 해 발생하여 수그러들지 않는 구제역과 AI 가축전염병을 예방하기 위해 우리 시에서는 전 행정력을 집중하고 있습니다.
완벽한 방역을 위하여 온 시민 여러분의 적극적인 협조를 간곡하게 호소합니다.
정읍이 더 큰 번영과 발전을 이뤄갈 수 있도록 올해도 여러분의 모든 역량을 한데 모아 주시기 바랍니다.
새해 복 많이 받으십시오.
※ 아래 경우에는 고지 없이 삭제하겠습니다.
·음란 및 청소년 유해 정보 ·개인정보 ·명예훼손 소지가 있는 댓글 ·같은(또는 일부만 다르게 쓴) 글 2회 이상의 댓글 · 차별(비하)하는 단어를 사용하거나 내용의 댓글 ·기타 관련 법률 및 법령에 어긋나는 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