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읍시가 글로벌 시대에 맞는 유능한 인재양성을 위해 2011년 글로벌체험 해외연수 장학생을 선발한다.
전라북도와 전라북도 인재육성재단,정읍시가 공동으로 선발하는 장학생은 총 41명으로, 이중 초·중학생은 영어권(캐나다,호주,뉴질랜드) 28명, 중국 13명이다.
특성화 고등학생은 학교장이 전북도 인재육성재단에 추천하면 되고, 대학생은 시에서 접수를 받아 전북도 인재육성재단에서 일괄 선발한다.
연수경비 지원은 초·중·특성화생은 영어권 60%, 중국은 80%이며, 대학생은 1000만원 한도내에서 차등지급된다. 단, 국민기초수급세대 초·중·특성화고생은 100% 전액 지원하며, 대학생은 최고 2000만원 한도내에서 연수국가별로 차등지원된다.
정읍시에서 1차 서류심사 통과자에 한하여 2차 면접기회가 주어지며, 최종 선발되면 여름방학과 겨울방학기간을 이용해 집중 어학연수와 정규수업, 문화체험 등을 하게 된다.
접수기간은 4월 4일부터 15일까지 정읍시청 교육체육과로 하면 된다.
자세한 사항은 정읍시청 홈페이지 새소식란 또는 교육체육과(539-5534)에서 안내받을 수 있다.
※ 아래 경우에는 고지 없이 삭제하겠습니다.
·음란 및 청소년 유해 정보 ·개인정보 ·명예훼손 소지가 있는 댓글 ·같은(또는 일부만 다르게 쓴) 글 2회 이상의 댓글 · 차별(비하)하는 단어를 사용하거나 내용의 댓글 ·기타 관련 법률 및 법령에 어긋나는 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