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간 관광객 100만명…편의시설은 '태부족'
연간 100만명의 관광객이 찾고 있는 진안 마이산 도립공원에 현금자동지급기(ATM) 등 편의시설이 제대로 갖춰지지 않아 탐방객들의 불평을 사고 있다.
마이산 도립공원은 말 귀를 닮은 암반형태의 마이산을 비롯, 깍아지른 절벽에 송송뚫린 타포니현상, 그리고 이갑용 처사가 30년간 정성껏 쌓아올린 탑사 내 돌탑 등 희귀한 볼거리로 가득해 무료 입장객을 포함해 연간 100만명이 넘는 탐방객들이 찾으면서 전국적인 관광 명소로 떠오르고 있다.
그러한 관광 명소에 탐방객들의 편의를 위한 공중전화는 물론, 현금지급지 하나 설치돼 있지 않은 실정이다.
이 때문에 미처 현금을 챙기지 못한 채 마이산을 방문한 관광객들은 부득이 한 현금 구매에 있어 큰 불편을 겪고 있다.
뿐만 아니라 휴대한 핸드폰의 바데리가 소진돼 공중전화를 이용하려 해도 단 1대도 설치돼 있지 않은 공중전화로 인근 상가에 들어가 '동냥 전화'를 하는 탐방객들도 생겨나고 있다.
한 탐방객은 "돈을 쓰다보면 현금이 소진되기 마련인데, 전국적인 관광명소에 현금지급기 하나 없다는 게 말이 되느냐"며 편의시설 부재의 문제를 지적했다.
남부마이산의 한 상인도 "아무리 신용카드가 보편화 됐다 해도 현금 쓸 데는 따로 있는 법"이라며 "현금지급기를 문의하는 탐방객들이 적지않은 만큼 꼭 설치할 필요성이 있지 않냐"고 반문했다.
용담호도 사정은 마찬가지로, 면내 우체국이나 농협 등을 통하지 않으면 현금을 찾기도 힘들고, 유료 전화도 사용할 수가 없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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