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로가기 버튼
일반기사

순창군, '지역발전사업 추진평가' 우수기관 선정

순창군이 대통령 직속기관인 지역발전추진위원회에서 주관한 '2010년도 지역발전사업 추진실적 평가'에서 우수기관으로 선정돼 6억원의 인센티브를 받게 된다.

 

지역발전추진위원회는 지역이 갖춘 발전 잠재력을 발굴함으로써 지역활력 증진 및 경제 활성화, 지역경쟁력 향상을 도모하기 위해 매년 평가를 실시하고 있다.

 

최고등급인 S등급을 비롯해 A등급에서 D등급까지 5등급으로 나눠 평가를 실시하고 그에 따른 인센티브도 차등 지급하게 된다.

 

15일 군에 따르면 농촌농업생활용수개발, 농촌마을종합개발, 농촌생활환경정비사업 등 3개분야에서 최고등급인 S등급을 받았으며, 우수 시·군·구로 순창군을 비롯해 전주시와 부안군이 선정됐다.

 

농촌농업 생활용수개발사업은 15억원을 투자해 순창읍, 풍산, 복흥, 쌍치면 지역에 암반관정 개발 및 물탱크, 관로 등을 설치하는 사업이며, 농촌마을종합개발사업은 4개권역에 22억원을 투자해 지역경관개선, 소득사업, 주민역량강화 등을 추진한다.

 

또 농촌생활환경정비사업은 마을내 도로, 하수도, 주차장 등 기초생활편익증진을 위한 사업으로 지난해 50억여원이 투자됐다.

 

군 관계자는 "이번 평가를 계기로 지역역량 강화와 지역민을 위한 편의등 지속적인 사업 추진에 한층 탄력을 받게 됐다"며 "앞으로도 광특회계 포괄보조사업과 국가예산 확보를 위한 각종 공모사업에 더욱 총력을 기울일 계획"이라고 밝혔다.

 

임남근
다른기사보기
저작권자 © 전북일보 인터넷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 아래 경우에는 고지 없이 삭제하겠습니다.

·음란 및 청소년 유해 정보 ·개인정보 ·명예훼손 소지가 있는 댓글 ·같은(또는 일부만 다르게 쓴) 글 2회 이상의 댓글 · 차별(비하)하는 단어를 사용하거나 내용의 댓글 ·기타 관련 법률 및 법령에 어긋나는 댓글

0/ 100
최신뉴스

문화일반“수능 마친 수험생, 한국소리문화의전당으로 모여라”… 공연 할인 진행

자치·의회전주시의회 윤리자문위, ‘관광성 연수’ 이국 의원 등 10명 ‘윤리특위 회부 권고’

정치일반李 대통령 “노동 등 6대 분야 구조개혁으로 국가 대전환 시동...최대 과제는 잠재성장률 반등”

경제일반캠틱종합기술원 ‘AI와 스마트시티 교통 AI 전환’ 재직자 과정 성료

사회일반더민주전북혁신회의 “검찰 항명, 감찰·징계해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