통합복지서비스 제공 전담조직 '희망복지지원단' 운영
부안군이 군민들의 복지체감도를 높이기 위해 공공·민간 자원을 연계한 통합복지서비스 제공을 위한 전담조직을 정비하고 현장중심의 복지정책을 추진한다.
군은 주민생활지원과의 복지기획담당을 희망복지지원담당으로 조직체계를 변경하고 통합복지서비스 제공을 위한 전담조직인 '희망복지지원단'을 운영중이다.
희망복지지원단은 기초생활수급자를 비롯한 저소득층과 지속적·복합적 복지 욕구를 가지고 있는 군민들에게 공공·민간자원을 연계해 체계적인 통합복지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한 중추적인 전담조직이다.
조직은 군 공무원과 사회복지통합서비스 전문요원 등 6명으로 구성됐으며, 이들은 앞으로 복지 수요자 욕구에 맞게 보건·자활·복지·고용·주거·교육·신용·법률 등을 통합관리한다.
군은 이를 위해 읍·면사무소에 지난달 16일 신규 사회복지직공무원 5명을 배치했으며, 오는 2014년까지 9명의 사회복지공무원을 확충키로 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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