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 시장은 지난 25일 국회를 방문, 기획재정위원회 수석전문위원을 만나 2013년 김제자유무역지역 조성에 필요한 208억원의 사업비를 반영해 달라고 요청했다.
이와함께 후 현재 타당성 재조사를 실시 하고 있는 민간육종연구단지에 소요되는 사업비 750억원의 필요성을 설명했다.
또한 새만금~전주간 고속도로 총사업비 협의에서 빠진 서김제IC 이설에 대해 많은 지역주민들이 8km이상을 우회하는 불편을 겪고 있어 금번 기본설계 시 반영해 달라고 건의했다.
이어 윤원중 국회사무총장을 만나 지역현안사업을 건의하고 국회사무처 차원의 지원을 요청했다.
또 강창희 국회의장도 만나 대한민국 농경문화축제의 진수인 지평선축제에 대해 설명한 후 명실상부한 대한민국 대표축제임에도 불구하고 그동안 최우수축제에만 머물러 있는 지평선축제가 올해는 대표축제가 될 수 있도록 협조를 요청했다.
이 시장은 또 김제공항 부지에 대해 민간육종연구단지로 사용할 수 있도록 부처간 관리전환이 될 수 있도록 도와달라고 건의했다.
이밖에도 기획재정부 이석준 예산실장을 만나 김제자유무역지역 및 민간육종연구단지 조성사업, 새만금 2단계 환경개선사업에 포함된 환경부 소관 사업 등에 대해 차질 없는 사업진행을 위해 필요한 국비 641억원을 반영해 달라고 요청했다.
한편 김제시는 2013년도 주요 사업에 필요한 국비 1183억원을 전액 확보한다는 계획 아래 향후 기획재정부 2차 심의 등 중앙부처 일정에 전략적으로 대응, 국가예산을 최대한 확보한다는 방침이다.
※ 아래 경우에는 고지 없이 삭제하겠습니다.
·음란 및 청소년 유해 정보 ·개인정보 ·명예훼손 소지가 있는 댓글 ·같은(또는 일부만 다르게 쓴) 글 2회 이상의 댓글 · 차별(비하)하는 단어를 사용하거나 내용의 댓글 ·기타 관련 법률 및 법령에 어긋나는 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