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로가기 버튼
일반기사

김제시, 내년도 주요 업무계획 보고회

김제시는 지난 17일부터 행정지원국을 시작으로 각 실·사업소, 경제개발국, 보건소, 농업기술센터 순으로 담당급 이상 전원이 참석한 가운데 2013년도 주요 업무계획 보고회를 개최 하고 있다.

 

대한민국 농생명의 중심이자 첨단신산업 미래도시 도약을 위한 역동적이고 창의적인 시정 추진을 위해 실시 하고 있는 금번 보고회는 당초 계획했던 사업을 내실있게 마무리하고 향후 계획에 대한 종합적인 검토 및 분석을 통해 개선방안을 마련하는데 중점을 두고 있다.

 

또한 민선5기 53개 공약시업은 물론 현안·미진사업을 중점 토의함으로써 내년도 중점방향과 로드맵을 설정하는데 주력함과 동시 2020 김제발전 그랜드디자인 설계, 첨단 미래 복합산업도시 인프라 확충 등 경쟁력 있는 성장동력산업 발굴과 함께 도심 녹색공간 확충, 공공디자인 시범거리 조성 등 시민행복 명품 김제만들기 시책을 추진하여 지속 발전의 토대를 구축해 나갈 계획이다.

 

이건식 시장은 "제14회 지평선축제를 시민과 공무원 모두가 단합하여 성공적으로 마무리 할 수 있었다"면서 "올해에는 기필코 대한민국 대표축제의 금자탑을 쌓아올릴 수 있도록 마지막까지 총력을 기울이자"고 말했다.

 

이 시장은 또 "내년도는 신정부 출범으로 사회전반적인 정책변화가 예고 되는 만큼 이에따른 대비를 철저히 하여 변화속에서 지역발전과 시민 삶의 질 향상을 견인할 도시성장의 열쇠를 찾아 다시한번 힘차게 비상해 나가자"고 덧붙였다.

 

한편 김제시는 이번 보고회를 통해 논의된 핵심사업들을 중심으로 비전과 추진방향을 설계하고, 내년도 본 예산확보에 주력하여 사업의 추동력을 확보한다는 방침이다.

최대우
다른기사보기
저작권자 © 전북일보 인터넷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 아래 경우에는 고지 없이 삭제하겠습니다.

·음란 및 청소년 유해 정보 ·개인정보 ·명예훼손 소지가 있는 댓글 ·같은(또는 일부만 다르게 쓴) 글 2회 이상의 댓글 · 차별(비하)하는 단어를 사용하거나 내용의 댓글 ·기타 관련 법률 및 법령에 어긋나는 댓글

0/ 100
최신뉴스

문학·출판전주문인협회 ‘다시 읽는 나의 대표작’

문학·출판교육 실종 시대에 던지는 질문, 신정일 ‘언제 어디서나 배웠다’

교육일반전북교육청, ‘깜깜이 5급 승진’ 의혹 해소 촉구

건설·부동산전북 상업용 부동산, 임대 정체에 수익률도 전국 하위권

경제김민호 엠에이치소프트 대표 “우리는 지금 인공지능의 시대에 살고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