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읍서영여고 각종 과학대회서 우수 성적
서영여고에 따르면 교육과학기술부와 호남석유화학, SK종합화학, LG화학, 한화케미컬, 삼성토털이 주최하고 한국석유화학협회가 주관한 '제9회 화학탐구 프런티어페스티벌'에서 '비스페놀' 팀(조현화,나윤지)이 한국석유화학협회장상을 수상했다.
이대회에는 지난3월예선부터 9월1일 본선진출발표까지 특목고를 비롯한 전국 유수의 고등학교 829팀이 참여하여 자웅을 겨뤘다.
전북도교육청 주최, 한국생명공학연구원 바이오소재연구소, 안전성평가연구소 전북영장류시험본부가 주관한 '2012 전라북도 창의력올림피아드 대회'에서는 나윤지, 박진경양이 금상(전북도교육감상)을 수상했다.
나양과 박양은 지난달 15일 1차 보고서를 작성한 뒤 본선에 진출, 같은달 24일 열린 최종 프리젠테이션에서 △복어가 맹독의 테트로도톡신을 갖고 있는 이유 △인체 내 작용기작 △이를 통한 해독제 개발 및 독성을 이용한 치료제 개발 방법을 창의적으로 제안해 좋은 성적을 거뒀다.
또 서영여고 김예지, 윤주, 전효은,김도연, 전북과학고 서한솔양으로 구성된'사랑지의(사랑地衣)'팀은 '제7기 생물자원보전 청소년 리더 위촉 대상팀'에 선정됐다.
김태현 지도교사는 "교사들의 열정과 학교의 체계적인 지원, 학생들의 노력이 더해져 전국의 학생들과 겨뤄 이룰수 있었다"고 밝혔다.
※ 아래 경우에는 고지 없이 삭제하겠습니다.
·음란 및 청소년 유해 정보 ·개인정보 ·명예훼손 소지가 있는 댓글 ·같은(또는 일부만 다르게 쓴) 글 2회 이상의 댓글 · 차별(비하)하는 단어를 사용하거나 내용의 댓글 ·기타 관련 법률 및 법령에 어긋나는 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