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찰청 주관 올 상반기 체감안전도 도내 1위를 한 데 이어 국민신문고 민원만족도에서도 도내 1위를 차지하는 성과를 올렸다.
특히 최근에는 범죄신고와 민원상담 등을 따로 접수 신고받는 시스템까지 도입하며 허위전화 등으로 생길 치안공백까지 메워나가고 있다.
진안경찰서(서장 최원석·사진)에 따르면 그동안 허위 장난 비 범죄성 신고와 시비성 전화로 112신고센터는 물론, 단속 등 민생치안에 주력해야 할 경찰관들의 시간이 낭비되어 왔다.
또한, 한정된 경찰력으로 현장 출동 및 도주로 차단 등 피의자 검거를 위한 초동조치를 지연시키는 원인이 됐다. 더욱이 이 때문에 선량한 주민이 피해를 입음은 물론, 치안공백의 우려까지 낳고 있는 문제를 낳았다.
이에, 진안경찰은 범죄신고와 민원상담, 실종신고 접수 전화를 분리해 운영하는 '182 경찰민원콜센터' 를 운영하면서 지역주민들과 호흡하고 있다. 182 신고전화는 보이스피싱, 사이버범죄, 범죄신고사건에 대한 처리진행 상황과 함께 교통범칙금과 과태료 납부내역, 즉결심판업무 담당자 조회와 업무 상담 등을 맡게 된다.
최원석 진안서장은 "주민이 필요로 하고 원하는 것을 사전에 파악, 이를 적극 수용해 주민중심의 열린치안을 전개하는 '스펀지 브러시' 이미지 확산의 결과"라며 "이에 만족치않고 모든 사항에 최선을 다하는 진안경찰이 되겠다"고 다짐했다.
한편 진안서는 서민생활을 침해하는 절도범 검거에 있어 120%의 검거율을 보인 바 있다.
※ 아래 경우에는 고지 없이 삭제하겠습니다.
·음란 및 청소년 유해 정보 ·개인정보 ·명예훼손 소지가 있는 댓글 ·같은(또는 일부만 다르게 쓴) 글 2회 이상의 댓글 · 차별(비하)하는 단어를 사용하거나 내용의 댓글 ·기타 관련 법률 및 법령에 어긋나는 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