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읍시민들의 상수도 운영·관리 전반에 대한 고객만족도가 8년 연속 높아진 것으로 나타났다.
K-water(사장 김건호) 정읍권관리단에 따르면 전문기관에 의뢰하여 정읍시민을 대상으로 조사한 '상수도 운영 고객만족도'에서 올해 얻은 점수는 80.8점으로 나타났다.
이는 지난해(80.2점) 보다 0.6점이 높을 뿐 아니라, 한국생산성본부에서 주관하는 '2012년 국가 고객만족도 수도 서비스 평균(73점)'보다 7.8점이나 높다.
K-water 정읍권관리단은 2005년부터 정읍시로부터 상수도 시설 등을 수탁받아 운영·관리를 하고 있고 K-water가 상수도 운영을 맡기 전 고객만족도 64.1점에서 8년 연속 고객만족도가 상승하였다.
이처럼 정읍시 상수도에 대한 고객만족도가 8년 연속 높아지고 있는 것은 △24시간 콜 민원 서비스 △수돗물 품질 확인제 △One-stop 민원 처리 서비스 △서비스 품질지수 확인제 등 시민들을 위한 다양한 민원처리시스템이 효과를 거두고 있다는 분석이다.
이같은 정읍권관리단의 노력으로 현재 고객만족도 81%, 유수율 80%를 달성해 전국최고의 지방상수도 사업장으로 자리매김하였으며 특히 주민복지향상을 위한 사회봉사활동에도 적극적으로 참여해 주민들의 삶의 질 향상과 지역경제 활성화에도 큰 도움이 되고 있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김용연 단장은 "정읍시민을 위한 상수도 수질 개선 등 핵심 품질 개선과 서비스 향상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 아래 경우에는 고지 없이 삭제하겠습니다.
·음란 및 청소년 유해 정보 ·개인정보 ·명예훼손 소지가 있는 댓글 ·같은(또는 일부만 다르게 쓴) 글 2회 이상의 댓글 · 차별(비하)하는 단어를 사용하거나 내용의 댓글 ·기타 관련 법률 및 법령에 어긋나는 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