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로가기 버튼
일반기사

정읍시 상수도 만족도 8년 연속 상승

정읍시민들의 상수도 운영·관리 전반에 대한 고객만족도가 8년 연속 높아진 것으로 나타났다.

 

K-water(사장 김건호) 정읍권관리단에 따르면 전문기관에 의뢰하여 정읍시민을 대상으로 조사한 '상수도 운영 고객만족도'에서 올해 얻은 점수는 80.8점으로 나타났다.

 

이는 지난해(80.2점) 보다 0.6점이 높을 뿐 아니라, 한국생산성본부에서 주관하는 '2012년 국가 고객만족도 수도 서비스 평균(73점)'보다 7.8점이나 높다.

 

K-water 정읍권관리단은 2005년부터 정읍시로부터 상수도 시설 등을 수탁받아 운영·관리를 하고 있고 K-water가 상수도 운영을 맡기 전 고객만족도 64.1점에서 8년 연속 고객만족도가 상승하였다.

 

이처럼 정읍시 상수도에 대한 고객만족도가 8년 연속 높아지고 있는 것은 △24시간 콜 민원 서비스 △수돗물 품질 확인제 △One-stop 민원 처리 서비스 △서비스 품질지수 확인제 등 시민들을 위한 다양한 민원처리시스템이 효과를 거두고 있다는 분석이다.

 

이같은 정읍권관리단의 노력으로 현재 고객만족도 81%, 유수율 80%를 달성해 전국최고의 지방상수도 사업장으로 자리매김하였으며 특히 주민복지향상을 위한 사회봉사활동에도 적극적으로 참여해 주민들의 삶의 질 향상과 지역경제 활성화에도 큰 도움이 되고 있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김용연 단장은 "정읍시민을 위한 상수도 수질 개선 등 핵심 품질 개선과 서비스 향상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임장훈
다른기사보기
저작권자 © 전북일보 인터넷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 아래 경우에는 고지 없이 삭제하겠습니다.

·음란 및 청소년 유해 정보 ·개인정보 ·명예훼손 소지가 있는 댓글 ·같은(또는 일부만 다르게 쓴) 글 2회 이상의 댓글 · 차별(비하)하는 단어를 사용하거나 내용의 댓글 ·기타 관련 법률 및 법령에 어긋나는 댓글

0/ 100
최신뉴스

군산군산시, 체납차량 야간 영치 단속 실시···고질·상습 체납 17대 적발

군산전북에서 가장 오래된 콘크리트 다리 ‘새창이다리’ 존폐기로

전시·공연부안여성작가 13명, 30일까지 제9회 단미회展 ‘Art Memory’

부안김양원 부안발전포럼 대표, 22일 「통쾌한 반란,함께 만드는 내일」 출판기념회

정치일반李대통령, 외교 ‘강행군’ 여파 속 일정 불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