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로가기 버튼
일반기사

정읍다문화지원센터, 중졸 검정고시반 운영

정읍시다문화가족지원센터(센터장 오은경)는 2013년도 신규사업으로 결혼이민자 학력취득 지원을 위한 중졸 검정고시반을 운영한다.

 

센터에 따르면 자격조건 미달 등으로 사회저소득층을 형성하고 있는 결혼이민여성들에게 이를 극복할 수 있는 동기를 부여하고 검정고시 응시를 통해 학력수준을 향상시켜 자녀교육이나 사회활동에 있어 자신감을 회복하고 정착할 수 있도록 돕기 위한 프로그램이다.

 

18일부터 개강해 주 3회 5시간씩 진행할 예정으로 과목은 국어, 수학, 사회, 과학, 영어, 미술, 등이다.

 

이와함께 지원센터에서는 경제적 어려움 등으로 학업을 지속하지 못한 결혼이민자들에게 대학 학비지원도 진행한다.

 

한편 센터를 이용할 수 없는 사각지대 결혼이민자들을 위해 운영되는 마을학당은 4월 개강 예정으로 4개의 학당(산외, 칠보, 신태인, 영원)을 운영할 계획이다.

 

현재 6명의 자원봉사자로 교사진을 구성했으며 세이브더칠드런의 지원으로 다문화가족 이중언어 지원사업도 다문화가정 아동 및 부모를 대상으로 진행할 예정이다.

임장훈
다른기사보기
저작권자 © 전북일보 인터넷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 아래 경우에는 고지 없이 삭제하겠습니다.

·음란 및 청소년 유해 정보 ·개인정보 ·명예훼손 소지가 있는 댓글 ·같은(또는 일부만 다르게 쓴) 글 2회 이상의 댓글 · 차별(비하)하는 단어를 사용하거나 내용의 댓글 ·기타 관련 법률 및 법령에 어긋나는 댓글

0/ 100
최신뉴스

사건·사고울산화력발전소 보일러 타워 붕괴…"7명 매몰 추정"

정치일반전북도, 관광 슬로건 공모 ‘HEY! 전북여행’ 최우수상 선정

영화·연극제4회 민족민주전주영화제 14일 개막

완주‘모악산 웰니스 축제’서 힐링‧낭만을

장수장수군, 홍보대사 최재명 참여 홍보송 ‘장수좋다’ 제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