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고창황토배기 G수박·복분자 선연…국가브랜드 대상 부문별 으뜸 영예

▲ 이강수 고창군수가 3일 '2013 국가브랜드 대상'시상식에서 수박과 복분자 부문 대상을 수상한 후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고창황토배기 G 수박'과 '고창복분자 선연' 브랜드가 중앙일보와 이코노미스트가 주관하고 농림수산식품부가 후원하는 '2013 국가브랜드 대상'시상식에서 수박과 복분자 부문 대상에 선정되는 영예를 안았다. 시상식은 3일 서울 소공동 롯데호텔 크리스탈 볼룸에서 열렸다.

 

2013년 국가브랜드 대상은 대한민국 문화, 산업, 지역분야에서 두각을 나타내고 있는 최고의 브랜드를 선정하여 글로벌 브랜드로 육성하기 위해 마련됐다.

 

이번 선정은 1차적으로 시장점유율, 경영성과 등을 기준으로 부문별 후보를 결정하고, 한달 동안 국내외 소비자를 대상으로 브랜드 인지도, 대표성, 만족도, 충성도, 글로벌경쟁력 등 온라인 소비자 조사분석과 브랜드 전문가의 최종 심사를 거쳐 선정했다.

 

농수산물 부문에서 고창황토배기 G수박이 4회 연속, 고창복분자 선연이 3회 연속 선정되면서 다시 한번 고창 농산물이 대한민국을 대표하는 농산물임을 알리는 계기가 됐다.

 

이강수 군수는 "'고창황토배기 G수박'과 하늘이 선물한 열매로 일컬어지는 '고창 복분자 선연'이 환경과 소비자 모두를 만족시키는 고품질 농산물로 거듭날 수 있도록, 지속적인 품질관리를 통해 대한민국을 넘어 전 세계인의 사랑을 받는 브랜드가 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국가브랜드 대상 수상 브랜드는 국내외 주요 일간지와 유명 온라인 사이트 홍보, 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 사이버거래소 입점 등 다양한 혜택도 누리게 된다.

김성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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