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20일 성공다짐 결의대회 200여명 참석
이날 행사는 마을축제를 앞두고 마을축제의 분위기를 확산시키고 참여마을의 자긍심을 높이기 위해 마련됐다.
진안읍내 시가지 상인들과 진안군민의 관심유도를 위해 축제 참여마을 주민들과 단체들의 시가지 홍보로 시작된 행사는 성공다짐을 위한 결의대회 및 슬로건 제창, D-20일 기념 퍼포먼스를 끝으로 막을 내렸다.
오는 8월 1일부터 6일까지 6일간 진안군 일대에서 진행될 예정인 진안군 마을축제는 화려함 보다는 마을주민들의 열정과 노력을 중요시하면서 주민들에게 소중한 무대를 만들어 주는 아주 특색있는 축제로 알려져 있다.
또한 작고 소박한 축제를 지향하면서 농촌형 축제의 모델이라고도 평가를 받고 있어 타 지자체의 관심이 집중되고 있다.
이번 마을축제는 '마을에서 놀자'라는 주제로 주민이 즐겁고 행복한 축제는 그 자체가 성공한 축제이며, 이번 마을축제의 성공을 위해서 지역주민들이 스스로 즐겼으면 하는 의미를 담았다.
올해는 15개마을, 2개면 주민자치위원회, 14개 기관단체 등에서 특색있고 다채롭게 진행될 예정으로, 여름 휴가철에 맞추어 고향을 떠난 출향인과 자녀, 자매결연 단체 및 지자체, 도시의 마을만들기 지구 주민, 귀농귀촌을 희망하는 도시민들을 주된 초청대상으로 잡고 홍보에 만전을 기하고 있다.
이춘식 축제조직위원장은 "가까이 있는 사람이 행복하면 멀리서 사람이 찾아온다는 말이 있듯이 마을 주민들이 즐겁게 즐기면서 내방객 및 방문객에도 즐거움을 줄 수 있는 축제가 되도록 노력하겠다"며 축제 성공 의지를 나타냈다.
※ 아래 경우에는 고지 없이 삭제하겠습니다.
·음란 및 청소년 유해 정보 ·개인정보 ·명예훼손 소지가 있는 댓글 ·같은(또는 일부만 다르게 쓴) 글 2회 이상의 댓글 · 차별(비하)하는 단어를 사용하거나 내용의 댓글 ·기타 관련 법률 및 법령에 어긋나는 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