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로가기 버튼
일반기사

정읍 장애인종합스포츠센터 들어선다

건립 기공식…내년 6월 완공

▲ 16일 열린 정읍시 장애인종합스포츠센터 건립 기공식에서 김생기 시장과 김승범 시의회의장을 비롯한 기관단체장들이 시삽을 하고 있다.
정읍시 장애인종합스포츠센터 건립 기공식이 16일 김생기 시장과 김승범 시의회의장을 비롯한 기관단체장및 박종형 장애인복지관장등 관련단체 회원등 2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장애인복지관 옆 수성동 966-3번지 일원에서 열렸다.

 

장애인 종합스포츠센터는 국비 12억3000만원과 도비 14억1000만원, 시비 32억6000만원 총사업비 59억원이 투입되어 3336㎡의 부지에 건축 연면적 3138㎡(949평) 지하1층, 지상 2층으로 규모로 건립된다.

 

지하에 목욕탕과 수중치료실 및 휴게실, 1층에는 체육관과 탁구장, 체력단련실이 들어서고 2층에는 물리치료실과 다목적실, 프로그램실이 조성된다.

 

내년 6월 완공되면 장애인복지관과 함께 유기적인 협조 체계를 구축하여 정읍지역 장애인들의 꿈과 희망의 요람으로 자리잡을 것으로 기대된다.

 

특히 체육관을 비롯하여 재활운동을 중점적으로 할 수 있는 체력단련실이 들어서 장애인들이 마음 놓고 스포츠 활동과 재활운동을 즐길 수 있을 전망이다.

 

또 장애인 전용 목욕탕도 들어서 사회적 편견과 신체적 약점으로 공중목욕탕 접근이 어려웠던 장애인들이 보다 안전하고 편리하게 목욕시설을 이용할 수 있게 됨으로써 위생 향상은 물론 자신감을 높여갈것으로 기대된다.

 

김생기 시장은“정읍시장애인종합스포츠센터 건립을 계기로 장애인 관련 시설의 설치가 보다 활성화되고, 장애인복지가 한 단계 성장하는 계기가 될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

임장훈
다른기사보기
저작권자 © 전북일보 인터넷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 아래 경우에는 고지 없이 삭제하겠습니다.

·음란 및 청소년 유해 정보 ·개인정보 ·명예훼손 소지가 있는 댓글 ·같은(또는 일부만 다르게 쓴) 글 2회 이상의 댓글 · 차별(비하)하는 단어를 사용하거나 내용의 댓글 ·기타 관련 법률 및 법령에 어긋나는 댓글

0/ 100
최신뉴스

전주‘전주 실외 인라인롤러경기장’ 시설 개선…60억 투입

영화·연극제27회 전주국제영화제 한국영화 출품 공모 시작

김제김제시 종자산업 혁신클러스터 조성 ‘파란불’

금융·증권미 증시 덮친 'AI 거품' 공포…한국·일본 증시에도 옮겨붙어

문화일반세대와 기록이 잇는 마을…부안 상서면 ‘우덕문화축제’ 열린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