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제시정모니터는 지난 5월31일 위촉식을 가진 후 6개월 동안 69명의 시정모니터가 참여하여 새만금지평선소식지 배부상황 점검 등 8건의 과제를 점검하는 성과를 거뒀다.
시정모니터의 모니터 결과는 김제시 각 부서에 전달 돼 각종 시책 계획 수립 시 검토자료로 활용되며, 시정모니터는 시책 추진사항이나 시책 현장의 확인·조사, 시책에 대한 제도개선 또는 생활 불편사항의 발굴 및 제보, 위법 부당한 사안 또는 시정조치가 필요한 사항의 제보, 미담 수범사례 또는 주민여론의 제보 등의 역할을 수행한다.
시정모니터 요원인 A씨는 “행정이 복잡하여 일반 시민들을 위한 세심한 부분을 간과하는 경우가 있었는데 시민의 눈높이에서 시민들에게 현실적으로 필요한 부분을 찾아내 시책을 개선하는데 주력하겠다”고 말했다.
이건식 시장은 “시정모니터를 통해 시민들의 다양하고 폭 넓은 의견을 시정운영에 반영함으로써 더 낳은 품질의 행정서비스를 제공하게 될 것이다”면서 “갑오년 새해에도 시정모니터 요원들의 적극적인 활동을 기대한다”고 말했다.
※ 아래 경우에는 고지 없이 삭제하겠습니다.
·음란 및 청소년 유해 정보 ·개인정보 ·명예훼손 소지가 있는 댓글 ·같은(또는 일부만 다르게 쓴) 글 2회 이상의 댓글 · 차별(비하)하는 단어를 사용하거나 내용의 댓글 ·기타 관련 법률 및 법령에 어긋나는 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