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읍시보건소(소장 전갑성)가 오는 5월 1일부터 생후 2개월부터 5세미만 모든 소아를 대상으로 소아폐렴구균 무료예방접종을 실시한다.
보건소에 따르면 소아 폐렴구균 접종비를 국가에서 전액 지원하게 됨에 따라 무료 접종 대상 아동이나 어린이는 지정 의료기관(정읍시 병의원, 보건소, 보건지소)을 방문해 무료로 접종을 받을 수 있다.
소아폐렴구균 예방접종은 그동안 선택접종에 해당돼 1회당 10만원이 넘는 접종비(12~15만원)를 본인이 전액 부담해야 했다.
무료접종 기초접종은 2, 4, 6개월에 3회, 추가접종은 생후 12∼15개월에 1회 실시하여 총 4회 접종을 받아야 하고, 접종이 지연된 소아들은 예방접종기준에 의해 접종을 받아야 한다.
폐렴구균은 폐렴과 축농증(부비동염), 중이염, 수막염 등 급성감염 질환의 원인으로 특히 소아에서 치명률이 높다.
세계보건기구 및 의학계는 소아 예방접종을 통한 노인 등 다른 연령대의 감염예방 효과가 있다며 국가예방접종 도입을 권고해 왔다.
접종 등 기타 자세한 내용은 보건위생과(063-539-6118.6119)에 문의하면 된다.
※ 아래 경우에는 고지 없이 삭제하겠습니다.
·음란 및 청소년 유해 정보 ·개인정보 ·명예훼손 소지가 있는 댓글 ·같은(또는 일부만 다르게 쓴) 글 2회 이상의 댓글 · 차별(비하)하는 단어를 사용하거나 내용의 댓글 ·기타 관련 법률 및 법령에 어긋나는 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