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로가기 버튼
일반기사

"사계절 내장호 생태 즐길 수 있어요"

내장산국립공원, 네이처센터 개장…탐방체험 다양

▲ 내장호 네이처센터가 운영하고 있는 ‘내장산 DAY 자연나들이’프로그램에 참가한 가족들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내장산국립공원사무소와 정읍시가 협업하여 공동 조성한 내장호 네이처센터가 전면 개방되어 맞춤형 탐방서비스를 제공한다.

 

내장산국립공원사무소(소장 서윤석)에 따르면 내장호 네이처센터는 미래세대와 지역주민 더 나아가 대국민을 위한 환경교육과 여가활용의 장소로 이용하기 위해 국립공원 최초로 조성됐다.

 

4월부터 운영하고 있는 ‘달마다 달라지는 내장호 자연이야기’프로그램은 네이처센터의 계절별 생태 이모저모를 배우며 즐길 수 있고 매주 일요일에는 전기충전식 친환경 단풍열차탑승 체험에도 참여할 수 있다.

 

또 4월부터 매월 셋째주 토요일 오전에 진행되고 있는 가족대상 ‘내장산 DAY 자연나들이’프로그램은 정읍교육청 방과후학교지원센터와 연계하여 부모와 자녀가 함께 네이처센터에서 자연을 배우고 놀이와 자연물공예체험을 통해 가족과 의미있는 시간을 보낼 수 있는 1석 2조의 프로그램으로 진행되고 있다. 참여신청은 정읍방과후학교지원센터 홈페이지를 이용하면 된다.

임장훈
다른기사보기
저작권자 © 전북일보 인터넷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 아래 경우에는 고지 없이 삭제하겠습니다.

·음란 및 청소년 유해 정보 ·개인정보 ·명예훼손 소지가 있는 댓글 ·같은(또는 일부만 다르게 쓴) 글 2회 이상의 댓글 · 차별(비하)하는 단어를 사용하거나 내용의 댓글 ·기타 관련 법률 및 법령에 어긋나는 댓글

0/ 100
최신뉴스

교육일반전북교육청, ‘깜깜이 5급 승진’ 의혹 해소 촉구

건설·부동산전북 상업용 부동산, 임대 정체에 수익률도 전국 하위권

경제김민호 엠에이치소프트 대표 “우리는 지금 인공지능의 시대에 살고 있습니다”

경제일반국립식량과학원, 국가 연구실 허브‘로 지정

정치일반요람부터 무덤까지…전북형 복지·의료 혁신 속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