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로가기 버튼
일반기사

부안 농업인의 날 행사, 우수 농업인 등 표창

▲ 11일 열린 부안군 제19회 농업인의 날 및 제15회 농업인 대동한마당에서 참가한 농업인들이 게임을 하며 즐거운 시간을 보내고 있다.
제19회 농업인의 날 및 제15회 농업인 대동한마당이 11일 김춘진 국회의원, 김종규 부안군수, 임기태 부안군의회 의장, 농업인 2000여명이 참여한 가운데 열렸다.

 

이날 행사는 부안군농업인단체연합회주관하에 식전행사로 풍물패 사물놀이가 펼쳐져 흥겨운 분위기를 연출했으며 추수감사제 등으로 진행됐다.

 

이어 기념식과 문화·체육행사가 진행돼 농업인의 단합과 화합을 도모했으며 부안군농업인단체연합회 산하 17개 단체가 각 단체별로 우유 및 상지차 시음, 벌꿀 시음 및 전시 등 다채로운 부대행사를 운영해 볼거리와 먹거리를 제공했다.

 

또 농업·농촌 발전을 위해 헌신·봉사한 우수 농업인 13명과 농업발전 공무원 3명을 표창했으며 농업·농촌 발전에 기여한 농업 관련기관 임직원 및 공무원 4명에게 감사패를 전달했다.

 

제15회 농업인 대동한마당 행사에서는 전통놀이와 문화행사 등을 통해 그동안 쌓였던 피로를 풀고 즐거움이 가득한 소통·화합의 행사로 치러졌다.

 

특히 부안군 생활개선회 주관으로 열린 부안군 농산물 음식품평회에서는 부령현 600주년을 기념해 읍면별 특색 있는 음식들이 전시돼 맛의 고장 부안의 진수를 선보였다.

양병대
다른기사보기
저작권자 © 전북일보 인터넷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 아래 경우에는 고지 없이 삭제하겠습니다.

·음란 및 청소년 유해 정보 ·개인정보 ·명예훼손 소지가 있는 댓글 ·같은(또는 일부만 다르게 쓴) 글 2회 이상의 댓글 · 차별(비하)하는 단어를 사용하거나 내용의 댓글 ·기타 관련 법률 및 법령에 어긋나는 댓글

0/ 100
최신뉴스

대학[수능] '여기가 아닌가벼' 학교명 비슷해 시험장 착각한 수험생들

대학수능 출제위원장 “적정 난이도 출제…사탐런 유불리 없을 것”

군산군산 배달의명수, 50억 원 매출 ‘초읽기’

사람들한국신문협회 디지털협의회 ‘AI와 뉴스의 미래’ 세미나 개최

정치일반새만금공항 집행정지신청 심리 종결…선고일 추후 지정 전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