차별화 된 행정 성과 거둬
김제시가 올 한 해 중앙부처 및 전북도 등이 실시한 34개 분야 각종 평가에서 최우수및 우수자치단체로 선정 되는 등 상복 터진 한 해를 보낸 것으로 나타났다.
김제시에 따르면 올해 청렴 및 보건복지, 일반행정분야 등에서 앞서가는 행정, 차별화 된 행정을 펼친 결과 중앙부처 및 전북도 등이 실시한 각종 평가에서 최우수 및 우수자치단체로 선정 되는 괄목할 만한 성과를 거뒀다.
먼저 김제시민의 자긍심이자 자랑인 지평선축제가 k-Festival! 2014 한국축제박람회 대상을 비롯 홍보·어린이 프로그램 분야 등에서 최우수상을 석권했고, 대한민국 지역브랜드대회 대상 등을 수상, 명실상부한 대한민국 대표축제로 자리매김 했다.
전북도가 주관한 지방세정 종합실적 평가와 2014년 도로정비 심사 평가, 주택·건축 행정 종합평가, 숲가꾸기 평가, 새만금유역 수질개선분야에서 최우수기관으로 선정됐고, 특히 새만금유역 수질개선 최우수기관의 경우 3년연속으로 선정 돼 미래성장동력인 새만금사업의 성공을 위한 김제시의 노력이 결실을 맺었다.
또한 여성가족부가 주관한 김제시 다문화가족지원센터 운영사업 평가에서 우수상을 수상했고, 식품의약안전처의 어린이급식관리 평가, 통계청의 2014년 통계조사분야 평가, 농촌진흥청의 농업기술센터 평가에서 각각 우수기관으로 선정되는 영광도 안았다.
특히 2014년 공공기관 청렴도 측정에서 도내 6개 시(市) 가운데 1위를 차지하여 ‘클린 김제’의 명성과 이미지를 이어갔으며, 한국소비자단체협의회 주관 전국 고품질브랜드쌀 평가에서 입상한 전국 12개 브랜드쌀 중 공덕농협의 ‘상상예찬’ 등 3개의 김제산(産) 브랜드가 포함되는 등 ‘쌀은 역시 김제’라는 이미지를 확고히 다지는 계기를 마련했다.
이밖에도 제4회 대한민국 CEO 리더십 미래창조경영 부문에서 이건식 시장이 대상을 수상, 9600만원의 인센티브를 받는 등 많은 상(賞)을 수상했다.
※ 아래 경우에는 고지 없이 삭제하겠습니다.
·음란 및 청소년 유해 정보 ·개인정보 ·명예훼손 소지가 있는 댓글 ·같은(또는 일부만 다르게 쓴) 글 2회 이상의 댓글 · 차별(비하)하는 단어를 사용하거나 내용의 댓글 ·기타 관련 법률 및 법령에 어긋나는 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