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로가기 버튼
일반기사

고창군 '민원사무 마일리지' 기간 단축 효과

고창군이 추진하고 있는 ‘민원사무처리 마일리지’ 운영이 군민 중심 민원행정 구현에 속도감을 불어넣고 있다는 평가다.

 

6일 군에 따르면 2014년도 민원처리 마일리지제 운영을 분석한 결과 2일 이상 유기한 민원 365종 9483건에 대해 총 68.974일이 소요돼 법정처리 기간인 110.261일에서 41.287일을 단축 처리했다고 밝혔다. 이같은 결과는 2008년 도입 이후 2013년 64.5%에서 2014년 67.6%로 향상되는 등 지속적으로 개선되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민원처리 마일리지제도는 민원사무의 법정처리기한보다 실제 처리일이 짧을 경우 단축한 기간만큼을 담당 공무원의 개인별 마일리지점수로 적립한 후 누적점수가 많은 우수 직원을 선정하여 인센티브를 부여하는 제도이다.

 

군은 2014년도 유기한 민원을 신속하게 처리하여 고객만족도 제고에 기여한 민원마일리지 우수 공무원 6명을 선발 표창했다.

 

박우정 군수는 “빠른 민원처리와 인센티브까지 1석2조의 민원마일리지 제도를 운영하여 신속하고 친절한 민원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며 “군민 생활과 밀접한 민원을 최우선적으로 처리하는 고객 만족의 행정서비스 실현을 위해 더욱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김성규
다른기사보기
저작권자 © 전북일보 인터넷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 아래 경우에는 고지 없이 삭제하겠습니다.

·음란 및 청소년 유해 정보 ·개인정보 ·명예훼손 소지가 있는 댓글 ·같은(또는 일부만 다르게 쓴) 글 2회 이상의 댓글 · 차별(비하)하는 단어를 사용하거나 내용의 댓글 ·기타 관련 법률 및 법령에 어긋나는 댓글

0/ 100
최신뉴스

군산새만금 글로벌 K-씨푸드, 전북 수산업 다시 살린다

스포츠일반테니스 ‘샛별’ 전일중 김서현, 2025 ITF 월드주니어테니스대회 4강 진출

오피니언[사설] 진안고원산림치유원, 콘텐츠 차별화 전략을

오피니언[사설] 자치단체 장애인 의무고용 시범 보여라

오피니언활동적 노년(액티브 시니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