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로가기 버튼
일반기사

임실군 농산물가공 제품개발 교육 인기

임실군이 지역에서 생산된 농산물을 이용, 다양한 종류의 제품을 개발키 위한 ‘농업인 창업지원 농산물가공 제품개발 교육’이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

 

지난 3월부터 시작된 교육에는 농산물가공 창업을 희망하는 관내 농업인 30여명이 참여한 가운데 이달 21일까지 매주 2회에 걸쳐 펼쳐지고 있다.

 

이들에는 전문가를 강사로 초빙, 전문적이고 체계적인 교육을 제공해 농산물가공 전문 CEO(최고경영자)로 양성한다는 계획이다.

 

주요 프로그램은 농산물 가공에 따른 기초이론과 창업에 따른 각종 인허가 절차가 설명되고 신제품 개발과 유통전략 등도 제시됐다.

 

또 과일음료와 잼을 비롯 푸딩과 양갱 등 10여종의 제품개발을 위한 이론과 실습교육도 병행되고 있어 여성들의 참여도가 높은 것으로 알려졌다.

 

교육에 참석한 K씨는“토마토와 임실치즈를 결합시킨 퓨전 토마토잼을 연구하고 있었다”며“이번 교육을 통해 성공한다는 자신감을 얻었다”고 기뻐했다.

박정우
다른기사보기
저작권자 © 전북일보 인터넷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 아래 경우에는 고지 없이 삭제하겠습니다.

·음란 및 청소년 유해 정보 ·개인정보 ·명예훼손 소지가 있는 댓글 ·같은(또는 일부만 다르게 쓴) 글 2회 이상의 댓글 · 차별(비하)하는 단어를 사용하거나 내용의 댓글 ·기타 관련 법률 및 법령에 어긋나는 댓글

0/ 100
최신뉴스

사건·사고울산화력 4ㆍ6호기 낮 12시 발파…성공시 2~3시간 후 본격 수색

초중등올해 전라고 빛낸 학생은?⋯전라인 대상에 남조영 군

남원“만 원부터 갑니다!”…남원 오리정에 사람 몰린 이유

정읍정읍시, 그린바이오 산업 국가 거점도시로 ‘우뚝’

국회·정당국회, 이 정부 첫 예산안 경제부처 심사 돌입…728조 놓고 여야 공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