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로가기 버튼
일반기사

정읍시, LED 조명등 교체 지원

정읍시가 한국전기안전공사 서부지사와 위수탁협약을 체결하고 취약계층 전력효율 향상사업(LED 조명등 교체지원)을 추진한다.

 

시 지역경제과에 따르면 이 사업은 취약계층의 안방과 거실, 주방 3곳의 형광등 및 백열등을 고효율인 LED등으로 교체설치하는 것을 지원하는 사업이다.

 

이에따라 4억4000만원을 들여 이달부터 북면을 시작으로 11월까지 23개 읍면동 취약계층 1333가구를 대상으로 가구 당 33만원을 지원, LED조명등 2~3등을 교체 설치 중에 있다.

 

또 장애인 복지시설 3개소(행복의 집, 나눔의집, 성모의집)에 4800만원을 지원해 LED조명등 교체를 지원할 예정이다

 

형광등 600W를 사용하는 경우 고효율 LED조명등으로 교체하면 시간 당 300W 에너지가 절감되고 연간432KW(1일 4시간 사용기준) 전기요금을 절약할 수 있다.

임장훈
다른기사보기
저작권자 © 전북일보 인터넷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 아래 경우에는 고지 없이 삭제하겠습니다.

·음란 및 청소년 유해 정보 ·개인정보 ·명예훼손 소지가 있는 댓글 ·같은(또는 일부만 다르게 쓴) 글 2회 이상의 댓글 · 차별(비하)하는 단어를 사용하거나 내용의 댓글 ·기타 관련 법률 및 법령에 어긋나는 댓글

0/ 100
최신뉴스

문학·출판전주문인협회 ‘다시 읽는 나의 대표작’

문학·출판교육 실종 시대에 던지는 질문, 신정일 ‘언제 어디서나 배웠다’

교육일반전북교육청, ‘깜깜이 5급 승진’ 의혹 해소 촉구

건설·부동산전북 상업용 부동산, 임대 정체에 수익률도 전국 하위권

경제김민호 엠에이치소프트 대표 “우리는 지금 인공지능의 시대에 살고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