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창 복분자 공동브랜드 ‘선연’이 지난 30일 한국프레스센터에서 열린 ‘코리아 탑브랜드’ 시상식에서 대상을 수상, 다시 한번 그 명성을 국내외에 알렸다.
서비스마케팅학회(회장 김상용)와 (사)한국언론인협회가 주최하는 ‘코리아 탑브랜드’는 한국을 대표하는 브랜드들 중 각 브랜드가 추구하는 가치를 고객감동, 글로벌, 녹색, 동반성장, 명품, 사회공헌, 안전, 특산품, 혁신 등 9개 브랜드 분야로 나누어 평가, 시상하고 있다.
수상 선정은 브랜드별 전략, 체계, 관리에 관한 전문가의 경영성과 평가와 소비자 브랜드 인지도 설문조사를 통해 선정한다.
이번 시상식에서 고창 복분자 공동브랜드 ‘선연’과 함께 한국관광공사, KB국민은행, (주)스타벅스코리아, (주)위메프 등 최종 28개 브랜드 업체가 선정됐다.
고창 복분자 ‘선연’은 지리적 표시, 생산 이력제 실시 등의 품질관리와 유네스코 생물권보전지역 등재를 기반으로 청정이미지 로고 개발 등 브랜드 관리 우수 노력을 인정받았다.
‘선연’은 ‘선운산의 자연’을 줄인 말로 선운산 도립공원 주변 일대에서 자생하던 복분자를 재배하기 시작해 고창군 전 지역으로 확대된 복분자와 가공품에 대해 군이 통합 관리하는 공동브랜드다.
고창 복분자는 미네랄이 풍부한 황토와 서해안 해풍을 맞으면서 자라 당도, 유효성분, 향 등이 타 지역보다 뛰어난 것이 특징이다.
포도의 4배, 블루베리의 2.7배가 더 많은 항산화 물질을 함유하고 있어 피부노화방지, 육체피로 회복, 혈관 질환개선에 도움을 주고 있다.
※ 아래 경우에는 고지 없이 삭제하겠습니다.
·음란 및 청소년 유해 정보 ·개인정보 ·명예훼손 소지가 있는 댓글 ·같은(또는 일부만 다르게 쓴) 글 2회 이상의 댓글 · 차별(비하)하는 단어를 사용하거나 내용의 댓글 ·기타 관련 법률 및 법령에 어긋나는 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