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로가기 버튼
일반기사

전주시, 청·장년 취업지원 21일까지 참여 업체 모집

전주시가 지역 청·장년층 일자리 확대를 위한 취업지원 사업에 나선다.

 

시는 오는 21일까지 미취업 청·장년을 신규 채용하는 기업에 최대 1년 동안 매월 50~80만원(취업 대상자 1명당)을 지원하는 ‘청년취업지원 사업’참여 업체를 모집한다고 10일 밝혔다.

 

모집대상은 상시근로자 5인 이상에 고용보험이 가입된 전주지역 기업으로 청년 미취업자를 채용해 매월 160만원 이상의 급여를 지급할 수 있는 기업이다.

 

참여를 희망하는 기업은 전주시에 주민등록을 두고 있는 만 25~39세 청년 미취업자를 채용한 후, 관련 서류를 갖춰 전주시 탄소산업과로 신청하면 된다.

 

이와 함께 시는 만 40~59세 중·장년층을 채용한 기업에 수습 및 정규직 기간을 포함해 최대 1년 동안 매월 60만원씩을 지원하는 중·장년 취업지원 사업도 추진하고 있다.

 

자세한 사항은 전주시 홈페이지(www.jeonju.go.kr) 고시·공고란을 참고하거나 전화(063-281-2555)로 문의하면 된다.

최명국
다른기사보기
저작권자 © 전북일보 인터넷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 아래 경우에는 고지 없이 삭제하겠습니다.

·음란 및 청소년 유해 정보 ·개인정보 ·명예훼손 소지가 있는 댓글 ·같은(또는 일부만 다르게 쓴) 글 2회 이상의 댓글 · 차별(비하)하는 단어를 사용하거나 내용의 댓글 ·기타 관련 법률 및 법령에 어긋나는 댓글

0/ 100
최신뉴스

사건·사고완주군 용진읍 된장 제조 공장서 불⋯6500만 원 피해

문화일반[안성덕 시인의 ‘풍경’]분홍

군산"기초의원은 다치면 보상금 '두 번' 챙긴다"

자치·의회서난이 전북도의원 “전북자치도, 금융중심지 지정 위해 분골쇄신 필요”

자치·의회최형열 전북도의원 “지사 발목 잡는 정무라인, 존재 이유 의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