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행율 평균 60%이상 / 추가 보완 작업도 추진
민선6기 이항로 진안군수의 공약사업이 평균 60%이상의 이행율을 보이며 순조롭게 추진되고 있다.
진안군은 지난 5월부터 7월까지 3차례에 걸쳐서 7대 분야 23개 공약사업에 대해 추진상황 설명회와 군정조정위원회를 갖고 공약사업 전반에 대한 단계별 로드맵을 제시하는 등 구체적인 이행계획을 마련하였으며, 애초 공약했던 사업의 이행율과 군민의 참여도를 높이기 위한 추가적인 보완사업과 수정방안도 마련해 가고 있다.
민선6기 1년 동안 이행이 완료되었거나 성과를 내고 있는 교통약자를 위한 농어촌버스 요금 단일화, 쓰레기 3NO운동과 청정환경지키기,책임행정과 투명한 민원처리를 위한 민원처리실명제,아동·영유아보육시설 운영지원 확대 사업들이 완료되었거나 정착단계에 있는 것으로 평가되고 있다.
또한 진안군민의 오랜 숙원사업인 도시가스 공급이 전북도와 가스공사 등 가스사업자의 협의를 마치고 사업 착공을 준비 중에 있어서 2017년부터는 읍 소재지를 중심으로 도시가스공급이 시작될 예정이다.
홍삼관련분야는 명인방식과 전통증삼방식을 통합 브랜드화 하는 대한민국 홍삼특구의 진안홍삼 명품화 사업을 통해 부자군민,군민이 행복한 희망진안 만들기에 주력하고 있다.
특히, 농산물 팔아주기에 대한 공약실천방안으로는 전통재래시장을 진안산 농산물 직거래장으로 탈바꿈시키고,전주시내와 대도시권에 로컬매장을 운영하기 위한 생산자 조직을 활성화하고 있다.
앞으로도 진안군은 군민과의 약속을 차질 없이 이행하기 위해 체계적이고 적극적으로 사업을 추진할 계획이며,공약사업 추진과정을 전군민이 알 수 있도록 공론화해 나갈 계획이다.
※ 아래 경우에는 고지 없이 삭제하겠습니다.
·음란 및 청소년 유해 정보 ·개인정보 ·명예훼손 소지가 있는 댓글 ·같은(또는 일부만 다르게 쓴) 글 2회 이상의 댓글 · 차별(비하)하는 단어를 사용하거나 내용의 댓글 ·기타 관련 법률 및 법령에 어긋나는 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