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제시청소년상담복지센터(소장 도인기)는 17일 지평선또래상담위원들을 대상으로 청소년 이해 및 성장에 도움을 주고자 ‘선배 또래 상담자와의 만남’을 실시했다.
지평선또래상담위원회는 김제시청소년상담복지센터에서 운영 하고 있는 청소년 동아리로, 자신들의 경험을 바탕으로 또래 친구의 고민 및 문제를 들어주고 경험을 공유하는 카운슬러 역할을 하고 있는 또래상담자로 구성돼 있다.
이들은 청소년들의 목소리에 귀를 귀울여 청소년들의 의견이 반영될 수 있도록 중간매체 역할을 하고, 센터 및 센터의 프로그램에 대한 모니터링, 이동상담 운영, 또래 친구들과의 상담을 통해 성장기 문제를 함께 해결해 나가는 솔리언 또래상담 등의 활동을 펼치고 있다.
이날 ‘선배 또래 상담자와 만남’시간에는 또래상담자인 김형일(연세대 심리학과)·정정희(원광보건대 사회복지과) 선배가 참여, 함께한 청소년들과 같은 눈높이에서 소소한 고민까지도 진지하게 듣고 카운슬링 하는 등 꿈이룸과 긍정의 마이드를 선사했다.
한편 이날 행사는 대화 방식으로 진행돼 선·후배 간 자유롭게 의견이 오가고, 서로에 대해 공감할 수 있는 분위기가 연출돼 참석자 모두 만족했다는 게 주최측의 설명이다.
※ 아래 경우에는 고지 없이 삭제하겠습니다.
·음란 및 청소년 유해 정보 ·개인정보 ·명예훼손 소지가 있는 댓글 ·같은(또는 일부만 다르게 쓴) 글 2회 이상의 댓글 · 차별(비하)하는 단어를 사용하거나 내용의 댓글 ·기타 관련 법률 및 법령에 어긋나는 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