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로가기 버튼
일반기사

순창 장류, 농식품부 장관상

감초고추장·아로니아 한식간장 피클…발효미생물산업진흥원 지원받아 개발 / 전주국제발효식품엑스포서 수상 성과

▲ 순창 ‘감초고추장’·‘아로니아 한식간장 피클’이 제13회 전주국제발효식품엑스포에서 농식품부 장관상을 수상했다.

순창군은 제13회 전주국제발효식품엑스포에 출품한 장본가전통식품의 ‘감초고추장’과 성가정식품의 ‘아로니아 한식간장 피클’이 농림축산식품부장관상을 수상했다고 28일 밝혔다.

 

군에 따르면 감초고추장과 아로니아 한식간장 피클은 순창발효미생물산업 진흥원의 R&D 기술력 향상지원사업에 참여해 기술지원을 받아 개발한 제품이다.

 

R&D기술력 향상지원사업은 산업통상자원부의 바이오플랫폼구축사업의 일환으로 11억여원을 투자하는 사업이다.

 

특히 장본가전통식품의 감초고추장의 감초는 군에서 특화작목으로 육성하고 있는 고품질 감초만을 사용해 만든 제품이다.

 

성가정식품의 ‘아로니아 한식간장 피클’의 아로니아는 안토시아닌이 풍부해 최근 건강식품으로 각광을 받고 있다.

 

성가정식품은 최근 학교급식에 전통장류를 공급하면서 아이들의 건강을 위해 안토니아신이 풍부한 아로니아와 한식간장을 결합한 피클을 개발했다. 성가정식품은 이번에 개발한 아로니아 한식간장 피클을 롯데마트 등 국내 대형마트에 납품해 전통식품의 우수성을 알릴 계획이다.

 

성가정식품 김종덕 사장은 “발효미생물산업진흥원에서 기능성분석을 통해 선별한 천연소재를 사용해 기존 제품보다 건강을 더할 수 있는 고부가가치 제품을 생산할 수 있었다”며 “앞으로 마케팅과 유통에 집중해 실제 산업화 될 수 있는 제품을 만들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강정원
다른기사보기
저작권자 © 전북일보 인터넷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 아래 경우에는 고지 없이 삭제하겠습니다.

·음란 및 청소년 유해 정보 ·개인정보 ·명예훼손 소지가 있는 댓글 ·같은(또는 일부만 다르게 쓴) 글 2회 이상의 댓글 · 차별(비하)하는 단어를 사용하거나 내용의 댓글 ·기타 관련 법률 및 법령에 어긋나는 댓글

0/ 100
최신뉴스

사건·사고군산 해상서 중국 어선 전복⋯선원 9명 실종

오피니언피지컬AI와 에너지 대전환과 협업이 우리의 미래다

경제일반[주간증시전망] 기존 주도주 비중 확대나 소외 업종 저가 매수가 바람직

군산한국건설기계연구원, 미래 건설기계 혁신·신산업 육성 앞장

오피니언[사설]미래 핵심 에너지기술 ‘인공태양’ 철저한 준비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