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민체육진흥공단 전액 지원 / 저소득층에 이동서비스 예정
이번 선정으로 시는 3년 연속 선정되는 쾌거를 이뤘다.
지난 2014년 문을 연 남원체력인증센터는 도내 유일한 거점 센터로, 생애주기별 건강유지 및 질병예방을 위한 맞춤형 운동처방과 체력증진 프로그램을 제공하는 등 시민의 체력향상과 건강증진에 한 몫을 하고 있다.
지난해에는 남원의료원, 남원경찰서, 남원교육지원청 등 남원지역 유관기관과 협약해 체력측정 프로그램을 폭넓게 제공했다.
남원체력인증센터는 올해 다양한 기관과 협약을 계획하고 있으며, 단순히 지역주민의 체력증진 및 건강관리뿐 아니라 소외계층에 찾아가는 서비스를 실시해 진정한 체육복지 서비스를 제공하는 견인차 역할을 할 예정이다.
남원체력인증센터는 다음달 3일부터 문을 열어 매주 월요일부터 토요일, 오전 9시부터 오후 6시까지 운영한다.
‘국민체력 100’에 참여를 희망하는 시민은 홈페이지를 통한 인터넷예약 및 전화예약, 방문을 통해 신청할 수 있다. 만 13세 이상 시민은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자세한 사항은 ‘국민체력 100’ 홈페이지(http://nfa.kspo.or.kr)를 참고하거나 남원체력인증센터(063-633-7330)로 문의하면 된다.
※ 아래 경우에는 고지 없이 삭제하겠습니다.
·음란 및 청소년 유해 정보 ·개인정보 ·명예훼손 소지가 있는 댓글 ·같은(또는 일부만 다르게 쓴) 글 2회 이상의 댓글 · 차별(비하)하는 단어를 사용하거나 내용의 댓글 ·기타 관련 법률 및 법령에 어긋나는 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