군, 9억 들여 LED경관 조명 등 설치…볼거리 강화 계획
순창군 향가오토캠핑장이 야간 LED경관 조명 설치를 통해 밤 경관이 아름다운 특색 있는 캠핑장으로 변신한다.
이와 관련 군은 최근 섬진강 향가오토캠핑장 정비 사업을 본격 착수했다고 지난 5일 밝혔다.
사업에는 총 9억원을 투자하며 이번 사업을 통해 지난해 문을 연 향가오토캠핑장 주변의 볼거리와 체험거리를 대폭 강화할 계획이다.
군은 우선 향가오토캠핑장의 명물인 향가목교에 야간 LED 경관조명을 설치하고 향가목교는 일제강점기 세워진 교각을 활용해 자전거길로 만든 독특한 관광자원이다.
특히 목교에는 시간에 따라 변화되는 LED 파노라마를 설치하고 자전거를 탄 모습을 형상화한 야간조명도 연출 할 계획이다.
또 향가터널 내부에 다양한 새들의 모빌을 설치해 자전거 라이딩 시 새들과 함께 달리는 독특한 분위기를 만들고 자전거를 탄 모습의 벽화와 조형물을 설치 할 예정이다.
여기에다 타일을 활용한 벽면장식도 만들어 도보 여행객들에게도 큰 볼거리를 선사할 뿐 아니라 자연스러운 나무를 활용한 벤치도 만들어 책도 보고 휴식도 취할 수 있는 휴식 공간으로도 탈바꿈 시킬 계획이다.
황 군수는 “섬진강 오토캠핑장은 지난해 문을 열어 8000여명이 방문할 정도로 인기가 높다”며 “올해는 향가목교 야간 LED 경관조성 등 볼거리를 대폭 강화해 대한민국 대표 캠핑장으로 만들 수 있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 아래 경우에는 고지 없이 삭제하겠습니다.
·음란 및 청소년 유해 정보 ·개인정보 ·명예훼손 소지가 있는 댓글 ·같은(또는 일부만 다르게 쓴) 글 2회 이상의 댓글 · 차별(비하)하는 단어를 사용하거나 내용의 댓글 ·기타 관련 법률 및 법령에 어긋나는 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