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7일부터 3박 4일간 / 의료진 등 대거 참여
전국 당뇨교육 캠프가 오는 27일부터 30일까지 3박4일간 순창건강장수연구소에서 열릴 예정이서 관심이 모아지고 있다.
이번 전국당뇨교육캠프는 순창건강장수연구소에서 주최하고 대한당뇨병학회, 사단법인한국당뇨협회에서 주관, 보건복지부가 후원하는 행사다.
대한당뇨병학회와 (사)한국당뇨협회 소속 의료진 30~ 40명이 참여하는 대규모 행사로 자가혈당관리를 통한 당뇨병 관리법 습득과, 식사관리 및 운동요법을 배울 수 있다.
군은 현재 전국 당뇨교육 캠프에 참여할 당뇨병 환자 및 가족을 모집하고 있으며 모집 규모는 60명이다.
참여를 원하는 사람들은 순창건강장수연구소 전화 063-650-1527번이나. (사)한국당뇨협회 사무국 02-771-8542 ~ 4번으로 문의하면 되고 참가비는 숙박 식비를 포함해 회원 18만원이며 비회원은 21만원이다.
특히 이번 전국당뇨교육 캠프에 참여자들은 의료진과의 개인상담은 물론 식사, 운동, 약물에 대한 소그룹 교육, 집중혈당관리, 한끼 식사 차려보기 등을 체험하고 당뇨에 대한 최신 치료지식을 얻을 수 있다.
이번 캠프에는 당뇨 명의로 유명한 (사)한국당뇨협회 회장 박성우 교수 등 국내 최고의료진이 참여해 믿을 수 있으며 당뇨캠프 홍보대사인 탤런트 김서원씨도 함께 참여한다.
이와 관련 황 군수는 “이번 전국 당뇨교육캠프는 믿을 수 있는 의료진과 국내 유일의 순창건강장수연구소에서 진행되는 만큼 당뇨에 대한 치유 메커니즘을 알 수 있는 기회가 될 것이다”며 “전국에서 참가자들이 모이는 만큼 당뇨교육 캠프 준비에 최선을 다 하겠다”고 말했다.
※ 아래 경우에는 고지 없이 삭제하겠습니다.
·음란 및 청소년 유해 정보 ·개인정보 ·명예훼손 소지가 있는 댓글 ·같은(또는 일부만 다르게 쓴) 글 2회 이상의 댓글 · 차별(비하)하는 단어를 사용하거나 내용의 댓글 ·기타 관련 법률 및 법령에 어긋나는 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