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북상업경진대회서 수상
고창 강호항공고등학교(교장 강인숙)가 도내 상업계 고교생들이 모여 상업·정보능력을 겨루는 ‘전북상업경진대회’에서 금2, 은4, 동4개를 수상하는 쾌거를 올렸다.
전라북도교육청에서 주최한 ‘제13회 전북상업경진대회’는 지난달 26일 원광정보예술고와 진경여고에서 열렸다.
이번 대회는 도내 21개 특성화고에서 학생 640명, 지도교사를 비롯한 관계자 80여 명 등 총740여 명이 참가한 가운데 열렸으며, 창업동아리 홍보부스와 동아리한마당 행사도 함께 했다.
참가 학생들은 총11개 경진분야(창업아이템, 비즈니스영어, 정보활용능력, 쇼핑몰 디자인, 금융실무, 세무회계실무, 디지털동영상, 상업경제, 회계실무, ERP, 취업포트폴리오)에서 그동안 갈고 닦아 온 기량을 펼쳤다.
강호항공고는 이번 대회 창업아이템 분야에서 금·은·동 각 1개씩, 비즈니스영어 분야에서 금1·은1, 취업포트폴리오 분야에서 은1·동1, 정보활용능력분야에서 은1·동1, 회계실무에서 동1 등 총 20개의 메달과 우수상을 수상하는 영예를 안았다.
강호항공고는 또한 지난 4월에 개최된 전라북도기능경기대회에서도 용접, 전기기기, 기계설계/CAD 분야 등 3개 직종에 출전해 금1, 은2, 동1, 우수상2 등을 수상하며 학교의 명예를 높였다.
강인숙 교장은 “재능이 있는 학생들이 자신의 꿈을 이루기 위해 부단히 노력한 결과”라며 “학생들의 직업교육의 경쟁력을 높이기 위해 앞으로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전북일보 인터넷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아래 경우에는 고지 없이 삭제하겠습니다.
·음란 및 청소년 유해 정보 ·개인정보 ·명예훼손 소지가 있는 댓글 ·같은(또는 일부만 다르게 쓴) 글 2회 이상의 댓글 · 차별(비하)하는 단어를 사용하거나 내용의 댓글 ·기타 관련 법률 및 법령에 어긋나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