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동체 의식 함양, 체험·교육
(사)남원시자원봉사센터(이사장 배종철)는 여름방학을 맞은 관내 중·고등학생 50여명을 대상으로 지난 27일과 28일 남원 달오름마을에서 ‘청소년 자원봉사 리더십 캠프’를 개최했다.
이번 행사는 청소년의 자원봉사 확대와 공동체 의식 함양에 도움을 주고, 자원봉사에 대한 올바른 인식과 건전한 인성관 형성 등 지역의 자원봉사자로서 리더 역할 및 역량 신장 등을 위한 배움과 실천의 기회를 주기 위해 마련됐다.
캠프에서는 파프리카 농장 탐방 및 선별장 견학, 성원고 출신 연세대 장용원 학생의 진로 설계 특강, 자원봉사 기본 교육, 환경 정화활동, 꿈 지도 만들기, 옥수수·달 떡 체험, 금연·금주 교육 등이 진행됐다.
또 자원봉사활동의 일환으로 남원사랑체조봉사단(단장 김미숙)과 함께 인월 노인복지관을 방문해 달떡, 옥수수, 파프리카를 전달했다.
캠프에 참여한 청소년들은 “이번 자원봉사 캠프를 계기로 자원봉사에 대한 소중함과 가치를 인식하는 계기가 됐다”면서 “노인복지관 봉사활동으로 보람되고 좋은 시간이었다”고 말했다.
자원봉사센터 관계자는 “미래의 자원봉사자인 청소년의 성장은 곧 우리 지역 자원봉사의 성장인 만큼 청소년 자원봉사 활성화를 위해 자원봉사 네트워크를 형성, 지속적으로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 아래 경우에는 고지 없이 삭제하겠습니다.
·음란 및 청소년 유해 정보 ·개인정보 ·명예훼손 소지가 있는 댓글 ·같은(또는 일부만 다르게 쓴) 글 2회 이상의 댓글 · 차별(비하)하는 단어를 사용하거나 내용의 댓글 ·기타 관련 법률 및 법령에 어긋나는 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