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로가기 버튼
일반기사

임실군, 미래 10년 군민이 설계한다

군 발전전략 군민참여 설명회

▲ 임실군 미래비전 및 발전전략 수립연구 군민참여인단 설명회가 지난 15일 임실군청 종합상황실에서 열렸다.

주민이 참여해 임실군의 향후 10년을 직접 설계하는 ‘임실군 미래비전 및 발전전략 수립연구 군민참여인단 설명회’가 지난 15일 열렸다.

 

군청 종합상황실에서 열린 이날 설명회에는 농업농촌과 문화관광을 비롯 산업과 복지, 지역개발 등 5개 분과로 구성된 기관단체 대표 27명이 참석했다.

 

이날 설명회는 군민이 주도하는 미래청사진을 그리기 위해 군민참여인단이 간담회를 개최, 군민주도형 발전전략을 수립하는 자리가 마련됐다.

 

군은 이날 향후 10년간의 미래비전과 특화발전전략에 따른 연구용역을 참석자들에 전달하고 그에 따른 다양한 의견수렴을 청취했다.

 

미래비전 연구용역은 올해부터 2026년까지의 발전방향을 설정하는 내용으로서, 국토연구원과 전북연구원이 공동으로 수행중에 있다.

 

이에 앞서 군은 지난해 10월 각계각층 주민 700명을 대상으로 대면조사를 실시, 삶의 질과 만족도 및 목표 등 세부발전계획에 대한 의견조사도 마쳤다.

 

설명회에서 국토연구원 안홍기 지역경제연구센터장은 추진상황과 미래발전전략을 제시했고 우석대 황태규 교수는 참여인단과의 토론자로 나섰다.

 

이날 설명회를 바탕으로 군은 참여인단 간담회를 대폭 확대, 군민이 공감하는 정책과 사업을 추진해 소통하는 군정에 앞장선다는 방침이다.

 

설명회를 제안한 심민 군수는“관내에 거주하는 주민들의 여론이 실질적인 발전전략”이라며“군민과 함께하는 미래의 임실을 만들어 나가겠다”고 말했다.

박정우
다른기사보기
저작권자 © 전북일보 인터넷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 아래 경우에는 고지 없이 삭제하겠습니다.

·음란 및 청소년 유해 정보 ·개인정보 ·명예훼손 소지가 있는 댓글 ·같은(또는 일부만 다르게 쓴) 글 2회 이상의 댓글 · 차별(비하)하는 단어를 사용하거나 내용의 댓글 ·기타 관련 법률 및 법령에 어긋나는 댓글

0/ 100
최신뉴스

사건·사고금은방서 금팔찌 훔쳐 달아난 20대 2명 검거

정치일반플랜B도 멈춘 450억 '새만금 청소년센터'...‘치유·힐링캠프’로 활용 필요

정치일반“결혼, 자연 속에서 공공과 함께”…전북도, 새로운 결혼문화 제시

금융·증권전북은행 이끌 리더는 누구?···백종일 은행장 임기만료 임박

문화일반140년 만에 되살아난 ‘전라감영 접빈례’, 옛 외교의 품격을 잇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