임실군이 페이스북을 이용해 지역민과 함께하는 주민중심형 임실스토리를 선보이고 있어 관심을 끌고 있다.
군에 따르면, 최근들어 SNS 이용자가 급격히 증가함에 따라 시대적 트랜드에 맞는 페이스북 활용으로 쌍방향 소통을 전개하고 있다는 것.
이는 임실군의 주요정책과 업무추진 과정의 새로운 내용을 매일 제작해 SNS이용자의 눈높이에 맞춰 전달하고 있기 때문이다.
트위터도 병행하는 임실스토리는 현안사업과 군정방향, 생활정보 등을 카드뉴스 형태로 제공하고 아울러 지상파 뉴스도 신속하게 전달하고 있다.
여기에 임실군은 최근 ‘모두가 만드는 임실이야기’코너를 신설해 다양하게 펼쳐지는 주민들의 일상생활을 자세하게 담아내고 있다.
주민 모두가 자신과 가족, 마을 및 지역단위로 벌어지는 갖가지 이야기를 페이스북에 올림으로서 행정과 주민간의 소통이 한층 강화됐다는 분석이다.
특히 주민들이 올린 이야기가 게시글로 등록되면 치즈와 선물도 제공하고 있어 날이 갈수록 인기를 끌고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 아래 경우에는 고지 없이 삭제하겠습니다.
·음란 및 청소년 유해 정보 ·개인정보 ·명예훼손 소지가 있는 댓글 ·같은(또는 일부만 다르게 쓴) 글 2회 이상의 댓글 · 차별(비하)하는 단어를 사용하거나 내용의 댓글 ·기타 관련 법률 및 법령에 어긋나는 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