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로가기 버튼
일반기사

임실군, 농기계 현장 순회수리 교육 실시

본격적인 농번기를 맞아 임실군은 농가들의 원활한 영농활동을 위해 ‘농기계 현장 순회수리 교육’을 실시한다.

 

이번 교육은 영농활동중 농가들이 고장난 간단한 농기계를 현장에서 직접 수리, 작업의 영속성 향상에 도움을 주기 위함이다.

 

군은 또 고장난 농기계도 현장에서 직접 수리하고 농작업 운전자에 교육하는 서비스도 병행, 일석이조의 지원을 펼친다는 계획이다.

 

농기계 현장수리는 읍·면별로 장소를 지정, 오전 9시 30분부터 오후 3시까지 진행되며 1만원까지의 수리비용은 무상이고 이외에는 부품비용만 지불하면 된다.

 

이번 교육에는 순회수리팀을 편성, 오는 9월까지 매주 화요일과 목요일에 걸쳐 24회가 실시된다.

 

한편 군은 농업인들의 영농지원을 위해 4개 권역에 농기계임대사업소를 설치, 22종 761대의 다양한 농기계를 대여해 주고 있다.

 

군 관계자는“영농기에는 휴일에도 농기계를 빌릴 수 있다”며“농가들의 많은 이용과 관심을 기대한다”고 말했다.

박정우
다른기사보기
저작권자 © 전북일보 인터넷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 아래 경우에는 고지 없이 삭제하겠습니다.

·음란 및 청소년 유해 정보 ·개인정보 ·명예훼손 소지가 있는 댓글 ·같은(또는 일부만 다르게 쓴) 글 2회 이상의 댓글 · 차별(비하)하는 단어를 사용하거나 내용의 댓글 ·기타 관련 법률 및 법령에 어긋나는 댓글

0/ 100
최신뉴스

사건·사고군산 해상서 중국 어선 전복⋯선원 9명 실종

오피니언피지컬AI와 에너지 대전환과 협업이 우리의 미래다

경제일반[주간증시전망] 기존 주도주 비중 확대나 소외 업종 저가 매수가 바람직

군산한국건설기계연구원, 미래 건설기계 혁신·신산업 육성 앞장

오피니언[사설]미래 핵심 에너지기술 ‘인공태양’ 철저한 준비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