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원시 운봉읍(읍장 김광채)은 올해 운봉 읍민의 장 수상자 4명을 선정했다고 9일 밝혔다. 운봉읍은 지난 7일 읍민의 장 심사위원회(위원장 김광채 읍장)를 열고, 공익장에 오석순씨,산업근로장 김윤수씨,애향장 문석호씨, 효열장 이경숙씨 등 4명을 읍민의 장 수상자로 선정했다.
공익장에 선정된 오석순씨는 운봉애향회 부회장과 회장을 맡아 봉사하면서 바래봉 철쭉제와 눈꽃축제로 지역경제를 활성화하고 읍민의 날과 황산대첩 축제를 통해 주민화합을 이끄는 등 지역 발전에 크게 이바지한 공로를 인정받았다.
산업근로장 김윤수씨는 운봉농협 영농지도사로서 농촌 고령화에 따른 일손부족의 현실을 직시하고 벼 육묘사업을 육성하여 노동력 절감에 기여하여 농가 소득에 앞장서왔다.
애향장 문석호씨는 재경운봉향우회장을 역임하면서 운봉주민과 회원간 유대를 강화했으며, 운봉장학회 이사로 지역인재 양성에 노력하는 등 투철한 애향심의로 고향발전에 기여했다.
효열장 이경숙씨는 몸이 불편해 거동이 어려운 시모(지체장애 1급)를 지난 15년 동안 정성과 사랑으로 모시고 있으며, 마을 독거노인을 내 부모처럼 여기며 대소사를 챙기는 등 타의 귀감이 되어 수상자로 선정됐다.
※ 아래 경우에는 고지 없이 삭제하겠습니다.
·음란 및 청소년 유해 정보 ·개인정보 ·명예훼손 소지가 있는 댓글 ·같은(또는 일부만 다르게 쓴) 글 2회 이상의 댓글 · 차별(비하)하는 단어를 사용하거나 내용의 댓글 ·기타 관련 법률 및 법령에 어긋나는 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