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로가기 버튼
일반기사

남원백두대간 생태교육장 "신기한 세계희귀곤충들 만나러 오세요"

여름방학 맞이 특별전 호평

▲ 남원백두대간생태교육장 전시관에서 열리고 있는 ‘살아있는 세계희귀곤충특별전’에서 아이들이 설명을 듣고 있다.

남원시(시장 이환주)가 남원백두대간생태교육장 전시관에서 여름방학을 맞아 운영 중인 ‘살아있는 세계희귀곤충특별전’이 다양한 볼거리와 체험거리로 호평받고 있다.

 

이 행사에서는 수입이 금지돼 평소 만나볼 수 없는 헤라클레스장수풍뎅이, 코카서스장수풍뎅이, 나뭇잎대벌레 코끼리장수풍뎅이, 뮤엘러리사슴벌레, 열대지역나비 등 40여종의 아름답고 신기한 국내·외 곤충의 생생한 생태를 관찰할 수 있다.

 

특히 버시루브라왕대벌레는 성인 남자 팔뚝만한 엄청난 크기로 관람객들을 놀라게 했고 뮤엘러리무지개사슴벌레는 보석보다 아름다운 모습으로 시선을 사로잡았다.

 

160mm가 넘는 세계 최대 크기의 장수풍뎅이인 헤라클레스장수풍뎅이도 아이들이 폭발적인 인기를 끌었다.

 

이밖에 전시관에는 백두대간의 생태역사문화를 볼 수 있는 상설전시장과 아이들이 즐길 수 있는 호랑이라이더관, 4D써클영상관이 마련돼 관심을 받았다. 이번 세계희귀곤충특별전은 오는 27일까지 운영되며 전시관 입장객은 무료로 관람할 수 있다.

 

궁금한 사항은 남원시청 산림과 백두생태계(☎ 063-620-5750~5754) 또는 전시관 홈페이지(www.namwon.go.kr/tour)를 이용하면 된다.

신기철
다른기사보기
저작권자 © 전북일보 인터넷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 아래 경우에는 고지 없이 삭제하겠습니다.

·음란 및 청소년 유해 정보 ·개인정보 ·명예훼손 소지가 있는 댓글 ·같은(또는 일부만 다르게 쓴) 글 2회 이상의 댓글 · 차별(비하)하는 단어를 사용하거나 내용의 댓글 ·기타 관련 법률 및 법령에 어긋나는 댓글

0/ 100
최신뉴스

문학·출판전주문인협회 ‘다시 읽는 나의 대표작’

문학·출판교육 실종 시대에 던지는 질문, 신정일 ‘언제 어디서나 배웠다’

교육일반전북교육청, ‘깜깜이 5급 승진’ 의혹 해소 촉구

건설·부동산전북 상업용 부동산, 임대 정체에 수익률도 전국 하위권

경제김민호 엠에이치소프트 대표 “우리는 지금 인공지능의 시대에 살고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