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로가기 버튼
일반기사

군산시 "도시재생 활성화 군산 시민 손으로"

오늘부터 공모사업 접수

군산시가 ‘하반기 도시재생 선도지역 주민공모사업’을 12일부터 내달 11일까지 온라인(intra.gosims.go.kr)으로 접수한다.

 

주민공모사업은 도시재생선도사업에 대한 지역 주민의 관심과 참여를 높이고 주민 공동체 발굴과 활성화를 위한 것으로 시는 지난 2015년부터 네차례에 걸쳐 주민공모사업을 진행한 바 있다.

 

이번 하반기 주민공모사업은 일반공모와 기획공모 2개 분야로 진행되며, 총사업비 5000만 원 규모로 지역공동체 활성화와 소규모 환경개선 등과 관련된 10여개 사업을 선정해 사업 당 최대 500만 원(본인부담 10% 이상)까지 지원한다.

 

일반공모는 도시재생 사업지에 거주하거나 소재지가 있는 3인 이상의 주민모임, 사업체 종사자 또는 단체가 신청 가능하며, 기획공모는 거주지나 소재지와 관계없이 전문성을 갖춘 3인 이상의 주민 모임 또는 단체가 신청할 수 있다.

 

특히 올 하반기에는 방문접수는 받지 않고 온라인으로만 접수를 받으며, 사업신청서와 계획서 작성, 온라인 접수 방법 등은 군산시 도시재생지원센터의 컨설팅을 통해 지원받을 수 있다.

 

공모사업에 최종 선정되면 군산시와 협약 체결 후 보조금을 교부받아 진행하게 된다.

 

한편 시는 주민공모사업 사업설명회를 오는 19일 오후 4시 도시재생지원센터(고우당 관광안내소 2층)에서 실시할 예정이다.

문정곤
다른기사보기
저작권자 © 전북일보 인터넷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 아래 경우에는 고지 없이 삭제하겠습니다.

·음란 및 청소년 유해 정보 ·개인정보 ·명예훼손 소지가 있는 댓글 ·같은(또는 일부만 다르게 쓴) 글 2회 이상의 댓글 · 차별(비하)하는 단어를 사용하거나 내용의 댓글 ·기타 관련 법률 및 법령에 어긋나는 댓글

0/ 100
최신뉴스

오피니언[오목대] 새만금 오픈카지노 도입

오피니언[금요칼럼] 한 해의 끝에 서서

오피니언[기고] 전북도립미술관 서울분관 운영, ‘팔길이원칙’은 지켜지고 있는가

오피니언[세무 상담] 고향 사랑도 실천하고 ‘13월의 월급’도 챙기는 지혜

장수장수 한학자 박수섭 선생, 전북의 기억을 잇는 사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