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로가기 버튼
일반기사

진안 부귀농협 정종옥 조합장 대한민국 탑 리더스 대상

농업발전기여 부문

▲ ‘2017년 대한민국 탑 리더스 대상’을 수상한 진안 부귀농협 정종옥 조합장(왼쪽)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진안 부귀농협 정종옥 조합장이 ‘2017년 대한민국 탑 리더스 대상’을 수상했다.

 

‘대한민국 탑 리더스 대상 조정위원회’가 주최하고 대한뉴스, 코리아뉴스, 크리에이티브 코리아가 공동 주관한 대상 시상식은 지난 25일 서울 여의도 국회본청 3층 별실에서 열렸다.

 

‘탑 리더스 대상’은 투철한 직업정신과 확고한 국가관으로 대한민국을 빛내고 있는 사회 각계각층 인사들을 선정해서 주는 상이다. 국회의원, 자치단체장 및 지방의원도 시상 대상이다.

 

이날 시상식에서 정 조합장은 농업발전기여 부문에서 대상을 수상했다.

 

정 조합장이 대상을 수상하는 데는 마이산김치가 결정적 역할을 했다. 정 조합장은 어머니의 정성을 담아내겠다는 자세로 마이산김치 품질을 높이는 데 주력했으며, 이로 인해 소비자들로부터 호평을 이어가고 있다. 이러한 점이 심사에서 높이 평가받은 것으로 알려졌다. 최근 마이산김치의 국내 판매 및 해외 수출 물량은 증가하고 있다. 정 조합장은 최고의 김치를 만들기 위한 연구에 힘쓰면서 판매량을 늘리기 위해 사력을 다하고 있다.

 

정 조합장은 수상소감에서 “ ‘2017년 대한민국 탑 리더스 대상’ 수상을 한 것은 조합원들이 잘 협조해준 덕분”이라며 “앞으로 더 잘하라는 채찍으로 알겠다”고 말했다. 이어 “조합원들을 위한 농협을 만들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부귀농협은 마이산김치 생산에 필요한 배추 및 고추 등을 관내 농가들과 계약재배해 오고 있으며, 이로 인해 조합원들은 소득에 상당히 보탬이 되고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국승호
다른기사보기
저작권자 © 전북일보 인터넷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 아래 경우에는 고지 없이 삭제하겠습니다.

·음란 및 청소년 유해 정보 ·개인정보 ·명예훼손 소지가 있는 댓글 ·같은(또는 일부만 다르게 쓴) 글 2회 이상의 댓글 · 차별(비하)하는 단어를 사용하거나 내용의 댓글 ·기타 관련 법률 및 법령에 어긋나는 댓글

0/ 100
최신뉴스

문화재·학술2025년 역사학회 연합학술대회 개최

전시·공연현대 한국 여성 서예 중진작가전 ‘어머니의 노래’ 개최

정치일반새만금 신항만, 국내 8대 크루즈 기항지로

전북현대[CHAMP10N DAY] 전북현대 ‘우승 나침반’ 거스 포옛·박진섭이 말하다

전주‘전주 실외 인라인롤러경기장’ 시설 개선…60억 투입